최종편집 : 2019-12-13 16:55 (금)
안동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최종 평가회 3일 개최
상태바
안동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최종 평가회 3일 개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12.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놀이대동난장 퍼레이드
탈놀이대동난장 퍼레이드

‘2019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평가회가 3일 오후 2시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 평가는 안동대학교 경제학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세명대학교 공연영상학부 연구진들이 참여해 축제의 공연 분야, 방문객 평가, 식당 상가, 지역경제효과 등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안동이 만들어 세계인이 소비하는 축제’라는 컨셉을 통해 안동이 가진 탈문화를 세계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콘텐츠로 생산하되,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를 만들어 간다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방향성을 토대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외부 연출 인력 없이 지역의 문화 인력이 축제 연출을 담당하고 이를 통해 축제와 지역 문화의 성장이 비례하는 축제를 진행해 왔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평가하는 884개의 축제 가운데 상위 5위 안에 포함되는 글로벌육성축제로 올해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간접 지원을 받기도 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매년 축제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를 토대로 2020년 축제의 경우 세계탈놀이경연대회 시상금 확대를 통한 경연 수준 확보, 탈춤축제만의 프로그램과 정체성을 위한 저작권 확보, 관광 편의를 위한 특화음식점 확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안동시는 최종평가회를 통해 개진된 내용은 탈춤축제에 적극반영할 예정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육성축제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