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코리아둘레길 알차게 즐기는 법! 스탬프투어로 기프트콘 받고 투어패스로 할인 챙기고
상태바
코리아둘레길 알차게 즐기는 법! 스탬프투어로 기프트콘 받고 투어패스로 할인 챙기고
  • 이철진 기자
  • 승인 2019.11.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둘레길 도보여행을 보다 알차게 즐기고 싶다면 ‘스탬프 투어’와 ‘모바일 투어패스’를 적극 활용해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코리아둘레길 이용자 증대와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 및 ‘투어패스’를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코리아둘레길은 동‧서‧남해안과 DMZ 등 접경지역에 있는 기존의 걷기 여행길을 커다란 둘레로 연결하는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약 4,500km)이다. 코리아둘레길은 ▲해파랑길(동해안 구간 50개 코스), ▲남파랑길(남해안 구간 90개 코스), ▲서해랑길(서해안 구간 110개 코스) 및 비무장지대를 포함하는 DMZ 평화의 길로 구성돼 있다.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는 참가자가 각 코스를 완주하면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탬프가 주어지며, 참가자가 획득한 스탬프 수에 따라 천 원에서 삼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매달 1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원 상당의 경품도 주어진다. 다만 올해는 해파랑길(동해안 구간)을 대상으로만 운영한다.

스탬프 투어 행사와 함께 ‘코리아둘레길 모바일 투어패스’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투어패스로 코리아둘레길 코스의 인근 식당, 카페, 관광지 및 숙박시설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올해 해파랑길 및 남파랑길에서 우선적으로 운영된다. 현재 투어패스는 30개 코스의 150개 가맹시설에서 이용 가능하며, 연말까지 40개 코스 200개 시설로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코리아둘레길 ‘스탬프 투어’와 ‘투어패스’에 대한 소개 및 이용방법은 ‘두루누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심혜련 지역관광콘텐츠실장은 “스탬프투어로 걷기 여행의 즐거움을 주고, 투어패스로 코스 인근 시설 정보도 제공하면서, 공사는 ‘재미’와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한다”며, “코리아둘레길에 새로운 방문자 유입이 확대되면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