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홍천군 소식] 무궁화 명소 3곳 선정 등
상태바
[홍천군 소식] 무궁화 명소 3곳 선정 등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11.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 중심 도시’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고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관내 무궁화 관련 시설 중 3곳을 ‘무궁화 명소’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무궁화 명소 1호는 ‘홍천무궁화수목원’으로 국내 최초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한 공립수목원이다. 이곳은 16개 주제원을 비롯해 힐링숲길, 무궁누리길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해설·체험 프로그램 운영, 계절별 꽃밭 조성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올해들어 지난 6일까지 무궁화수목원을 찾은 관광객 수는 10만3,767명으로 지난해(7만169명)보다 48%가량 늘었다.


무궁화 명소 2호는 ‘무궁화테마파크’로 무궁화를 소재로 한 교육·문화 체험 장이 들어서 있고, 무궁화 5,769본이 자라고 있다. 주변을 송학산림욕장이 둘러싸고 있어 피톤치드 힐링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명소 3호는 ‘모곡 무궁화동산’으로 2,566본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으며, 근처에 한서남궁억 기념관이 위치해 역사교육의 장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국민들이 나라꽃 무궁화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무궁화 선양과 보급·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광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표창 수상


강원도 홍천군 관광과는 관할 지역 내 주요 관광 지점 입장객 통계의 시의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최덕현 홍천군 관광과장은 “관광객의 수요를 측정하고 관광시설 공급판단의 기초자료 활용을 위해 객관성 있는 통계자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