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15 19:19 (금)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굿’...관광객 이용 만족도 ‘최고’
상태바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굿’...관광객 이용 만족도 ‘최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11.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

관광객들의 제천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이용 만족도가 국내 케이블카들 중에서 가장 높을 것으로 조사됐다.

제천시와 청풍 로프웨이()에 따르면 검색사이트 구글에서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이용 수기 평점이 지난 10일 기준, 5점 만점에 4.4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타 케이블카 중에서 이용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점수이다.

케이블카 이용수기 평점은 별 다섯 개 만점에 자신이 생각한 별점을 부여하고 개인 멘트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매겨졌으며, 부여한 평점의 평균점을 환산해 표기한다.

1550명이 평가한 리뷰에는 '우리나라에도 이런 풍광이 있어 자랑스럽다', '정상에서 바라본 청풍호의 풍광은 다른 곳에 비할 데가 아니다', ‘깨끗하고 시원한 공기 속에 사진 찍기 좋았다’,‘석양이 아름답고 정상에서 느끼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속에 진정한 휴식을 즐겼다등의 호평이 쏟아졌다.

제천시 관광미식과 관계자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의 개통이 타지역 케이블카에 비해 늦었음에도 불과 7개월 만에 좋은 평점을 받아 기쁘다.","칭찬은 물론 부정적인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말 개장 이래 약 7개월 만에 탑승객 50만 명을 돌파한 청풍호반 케이블카가 내년에는 무난히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청풍로프웨이 관계자는 케이블카 상하부 역사에 노약자와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를 추가 설치하고 상부 전망대에 관광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볼거리를 보강하는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 확충하고 있다면서,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전 세계 어느 케이블카와도 견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