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가을 패션, 남성들 선호하는 아이템은?
상태바
가을 패션, 남성들 선호하는 아이템은?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1.09.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니클립 > 안경테 > 스카프 순

[투어코리아=김현정기자] 올 가을 주목해야 할 남성 패션 아이템으로 ‘머니클립’이 첫 손에 꼽혔다.

11번가(www.11st.co.kr)는 자사 패션MD 30명을 대상으로 14~20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20일 간 ‘의류&잡화 판매 추이’ 분석을 더해 ‘올 가을 유행할 남성 패션 아이템 5’를 선정, 발표했다.

조사 결과, 1위는 카드, 지폐 등을 보관하는 ‘머니클립’이었다. 이 제품은 두툼하고 큼직한 기존 남성용 지갑의 자리를 대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폐와 카드를 여러 장 챙겨, 바지나 자켓에 넣어도 옷이 덜 불룩해 진다는 장점이 있다. 머니클립은 지난해 9월 대비 올해 70% 가량 매출이 오르며 이미 가을 최고 인기 상품에 등극했다.

최근 외모에 신경 쓰는 남성이 늘어나면서 ‘패션 안경테’가 2위에 올랐다. 이 중 1,000원~1만원 대의 저렴한 패션 안경테는 지난해 동기(9월 1일~20일) 대비 올해 55%나 매출이 뛰었다.

11번가 관계자는 “패션 안경테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으로 5~10개씩 한 번에 주문하는 고객이 많다”면서 “의상이나 기분, 목적 등에 맞춰 따라 안경테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귀띔했다.

머니클립, 패션 안경테에 이어 ‘남성 스카프’와 ‘부토니에’가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남성 스카프’는 여성들이 즐겨 하는 스카프 재질인 실크 느낌의 옷감으로 제작돼 기존 목도리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구김이 적다. 남성 스카프 역시 작년보다 올해(9월 기준) 40% 가까이 매출이 올랐다.


4위에 오른 부토니에는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SBS)’에서 배우 강지환이 착용하고 나와 주목 받기 시작한 패션 아이템. ‘부토니에’는 정장이나 턱시도 좌측 상단에 꽂는 액서사리로, 기존 밋밋한 수트에 포인트를 주고 싶어하는 남성들 사이에 수요가 높다.

5위는 ‘컬러 양말’. 올 가을, 남성들의 양말은 색감이 한층 밝아지고 화려해지는 추세다. 컬러풀한 양말은 이달 들어 처음으로 흰색, 회색, 검정색 등 무채색 계열의 매출을 넘어 서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남성 소비자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고객들의 패션 카테고리의 전체 매출 비중이 지난해 32%에서 45%로 늘어나는 등 패션 쇼핑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Men's Shoes $ Acc 패션 HOT 아이템’ 행사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양말, 신발, 넥타이, 가방, 머니클립, 벨트 등 가을 남성들을 위한 상품들을 최대 11% 할인하는 행사다.

금강산 관광중단 피해 南1조3백억:北7백억

▲ 겨울 유럽배낭여행 사전 예약하면 50만원 준다

▲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즐기며 떠나는 천년 여행~

▲ "나는 누굴까?... 진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