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새해 공연 볼거리 가득
상태바
새해 공연 볼거리 가득
  • 투어코리아
  • 승인 2010.0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 극장, 연극 등 문화계는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10년 만에 ‘주유소습격사건’속편이 돌아왔고 드라마로 성공한 ‘선덕여왕’이 뮤지컬로 첫 선을 보인다. 새해 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영화·공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나인’ 매혹적인 쇼가 펼쳐진다

감독 롭 마샬

개봉일 2009년 12월 31일

출연 다니엘 데이-루이스, 마리온 꼬띨라르, 니콜 키드먼

공식사이트 http://blog.naver.com/ninemovie

‘시카고’를 연출한 롭 마샬 감독의 영화 ‘나인’은 희대의 매력남이자 천재 감독인 귀도(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그를 둘러싼 7명의 여인들이 펼치는 지상 최대의 쇼를 그린 뮤지컬 영화다.

줄거리

희대의 카사노바이자, 천재 영화 감독인 ‘귀도’는 자신의 아홉 번째 작품을 준비하던 중 머리를 식히기 위해 홀로 휴양 스파를 찾는다. 한숨 돌리며 작품을 구상하려 했지만, 아름다운 여배우 ‘클라우디아’와 유일한 안식처인 아내 ‘루이사’, 그리고 치명적인 매력의 요염한 정부 ‘칼라’를 비롯한 일곱 여인들의 아찔한 유혹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그녀들로부터 점점 작품에 대한 특별한 영감을 얻게 되고, ‘귀도’는 창작의 욕구가 되살아나기 시작하는데…. 과연 귀도는 세기 최고의 작품을 성공해 낼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그의 마음을 사로잡을 단 한 명의 여인은 누가 될 것인가?

리틀 애쉬: 달리가 사랑한 그림’

감독 폴 모리슨

개봉일 2010년 1월 14일

출연 자비에 벨트란, 로버트 패틴슨, 매튜 맥널티

주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뉴문’의 꽃미남 뱀파이어 로버트 패틴슨이 그의 흥행신화를 이어갈 새로운 작품 ‘리틀 애쉬: 달리가 사랑한 그림’으로 돌아온다. 이 작품은 스페인 출신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젊은 시절을 다루고 있는 영화다.

줄거리

시대를 풍미한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젊은 시절을 그린 작품. 변화의 바람이 불던 1922년 스페인 마드리드를 배경으로 예술과 사랑을 탐닉한 달리, 그리고 그에게 큰 영향을 끼친 그의 친구들의 깊은 우정과 사랑을 격정적으로 그려냈다. 그들은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이루기 위해 힘쓰고, 특히 달리와 로르카는 서로의 작품에 영감을 주며 더욱더 가까워진다. 그러던 어느 날, 달빛이 빛나는 호수에서 두 사람의 우정은 조금 다른 의미로 변하게 되는데….

‘위핏-더 롤러걸’

감독 드류 베리모어

개봉일 2010년 1월 07일

출연 엘렌 페이지, 드류 베리모어

공식사이트 www.foxsearchlight.com/whipit

할리우드 미녀배우 드류 베리모어의 감독 데뷔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위핏-더 롤러걸’. 드류 베리모어가 메가폰과 주연을 동시에 맡은 ‘위핏’은 일상탈출을 꿈꾸는 익스트림 드라마다.


줄거리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순백 드레스를 입고 요조숙녀들만 모이는 미인대회로 끌려 나가는 가련한 소녀 블리스(엘런 페이지)가 어느 날 파워풀 한 에너지와 무한 질주로 가득 찬 ‘롤러더비’에 빠져들면서 일상탈출을 꿈꾼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실제 미 대륙을 열광케 하고 있는 ‘롤러더비’는 아슬아슬한 짧은 스커트와 망사 스타킹에 롤러스케이트를 신고 무한한 스피드를 대결하는 스포츠. 감독 드류 베리모어는 미국 젊은이들의 최대 유흥 스포츠의 일상을 스크린으로 각색한 것이다.

포복절도 복수극 ‘주유소 습격사건 2’

감독 김상진

개봉일 2010년 1월 21일

출연 지현우, 조한선, 문원주, 정재훈, 박영규,

백종민, 이현지

공식사이트 http://blog.naver.com/oilattack

지난 1999년 개봉해 전국 관객 250만 명을 돌파했던 ‘주유소 습격사건’ 이 10년 만에 속편 ‘주유소 습격사건2’로 돌아온다. 10년 전 무차별 습격에 대한 복수를 꿈꾸는 주유소 사장 박영규 의 복수전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줄거리

‘주유소 습격사건 2’는 10년전 ‘주유소 습격사건’에서 습격단에 돈을 뺏긴 박 사장(박영규)이 주유원 4명을 새로 고용해 습격단에게 복수를 노린다는 내용. 박 사장과 그 돈을 갈취하려는 폭주파, 그들을 막기 위해 고용된 주유원, 전설의 습격단을 모방하는 고등학생들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이 기름 쟁탈을 벌이는 이야기다.

의심에서 시작된 의리 ‘의형제’

감독 장훈

개봉일 2010년 2월 4일 예정

출연 송강호, 강동원, 이소윤

공식사이트 http://www.song-gang.co.kr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배우 송강호와 강동원, 그리고 ‘영화는 영화다’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장훈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의형제’는 액션 드라마다.


줄거리

6년 전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의문의 총격전. 그 곳에서 처음 만난 두 남자, 국정원 요원 한규(송강호)와 북한 공작원 지원(강동원).

한규는 작전 실패의 책임을 지고 파면 당하고 지원은 배신자로 낙인 찍혀 북에서 버림받는다.

서로 ‘적’인 줄 알고 있던 이 두 남자가 점차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하는데. 두 남자의 위험한 의리와 위태로운 우정을 다뤘다.


보는 순간 눈물이 주르륵 ‘웨딩드레스’

감독 권형진

개봉일 2010년 1월 14일

출연 송윤아, 김향기

공식사이트 http://wedding-dress.kr

사랑하는 이와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하는 가족들의 섬세한 마음을 담은 영화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는 눈물나게 슬프면서도 눈부시게 행복한 엄마와 딸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휴먼 드라마다.


줄거리

‘미안해, 우리 아가…엄마가 먼저 가서, 너무 미안해’

남편을 일찍 하늘로 보내고 9살 딸 소라(김향기)를 혼자 키우며 살아가는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고운(송윤아). 어느 날 암에 걸리게 된 고운이 딸에게만큼은 아픈 사실을 감추고 싶어 하고, 또래보다 조숙한 소라는 엄마의 변화를 알아채는데. 서로 슬픈 사실을 마음속에 담아둔 채 좋은 추억을 남기기 위해 노력하는 ‘눈물겨운 모정’을 그렸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