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주말엔 가을 정취 물씬 ‘완도’로 가을 나들이!..‘청정완도 가을빛여행’ 팡파르!
상태바
주말엔 가을 정취 물씬 ‘완도’로 가을 나들이!..‘청정완도 가을빛여행’ 팡파르!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10.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총 61개 프로그램 펼쳐져

이번 주말 가을 정취 물씬 느끼고 싶다면 ‘완도’행은 어떨까. ‘2019청정완도 가을빛여행’이 완도 해변공원과 다도해일출공원, 완도수목원, 청산도 등과 연계해 오늘(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청정완도 가을빛여행’ 축제로 힐링

축제에서는 추억과 낭만, 힐링할 수 있는 총 13개의 테마와 61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개막 첫날인 25일에는 축제와 연계해 완도군 평생학습축제가 열리고, 가을빛 낭만 주부 가요제가 열린다. 26일에는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의 준우승자인 정미애와 김소유의 초청 공연, 완도사랑 건강걷기대회를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매직 쇼, 전복 경매, 팝페라 갈라쇼가 진행되며, 저녁에는 초대 가수 적우, 한혜진, 박주희 등이 참여하는 축하 쇼도 흥을 높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DJ 7080 라이브파티, 도립국악단 특별 공연, 심신이 출연한 폐막 공연과 함께 이벤트를 통해 완도 전복과 해조류 특산품 등 50만원 상당의 종합세트를 증정한다.

또 완도의 싱싱한 수산물을 맛보며 바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가을빛 낭만포차’에선 지역민들이 직접 만든 고향포차, 가을철 별미인 전어와 삼치 등을 맛볼 수 있고, 숯불 바비큐 존에서는 여행객이 직접 수산물, 과일 꼬치 등을 구워 먹으며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다.

완도자연그대로 장터에선 각종 해조류와 해풍을 맞고 자란 완도의 농산물 등을 구입할 수도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 바운스 등이 설치된 키즈랜드, 전문요원이 함께 하는 F1카트 체험존, 원목 하모니카·동물 캐릭터 오르골 만들기, 동물 관람하고 먹이 주기 등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이외에도 필라테스와 노르딕워킹 체험, 꽃차 시음 등을 할 수 있게 하였다.

완도수목원 가을 숲속 음악회로 가을 낭만을!

국내 최대 난대림 자생지인 완도수목원에서는 숲속체험과 작은 음악회, 난대숲 감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을 낭만을 즐겨도 좋다.

 

숲속음악회 공연은 국화 향기 가득한 푸른 난대림을 배경으로 26~27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한 시간씩 진행한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펼쳐지는 ‘마술공연’과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자랑하는 ‘관현악 앙상블’, 맑고 시원한 음색의 ‘대금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다보면 감성 채워지며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사한다.

공연이 끝난 오후 2시부터는 난대 대표 수종인 황칠나무와 백량금 800그루를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또 완도수목원 자생식물과 동백꽃 사진 전시회, 소원나무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산림문화 프로그램도 진행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청정바다와 어우러진 국화 전시회로 가을 정취 만끽!

다도해를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완도타워에서는 ‘완도국화전시회’가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17일 간 열려 국화 분재 15종, 2만 2천 점의 국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국화 분재 작품과 지역 작가들의 다양한 그림과 시가 국화와 어우러져 전시된다.

또 가족과 함께 미니액자 그림그리기, 캐릭터 팔찌 만들기, 팽이 색칠하기 등 체험해볼 수 있다. ‘완도꽃차 가공연구회’에서 만든 향긋한 꽃차와 꽃 음료를 시음하며 잠시 여유를 즐겨도 좋다. 완도타워 앞마당에서는 통기타와 색소폰, 추억의 팝송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슬로시티 청산도에서는 아름다운 슬로 길을 배경으로 쉬면서 즐기는 가을향기 버스킹, 짚신 걷기 체험, 낭만 고등어체험 등이 열려 가을 낭만을 즐길 수도 있다.

여행객 편의 위해 버스 운행

'청정완도 가을빛여행' 축제 기간동안 여행객 편의를 위해 가을빛 여행 행사장인 완도해변공원과 완도수목원, 완도타워 구간을 1시간 간격으로 관광 해설가들과 함께하는 ‘가을빛 해설 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또 다도해일출공원 입구에서 중앙공원까지는 모노레일이 운행되고, 완도타워에서 중앙공원까지는 짚라인이 운영돼 국화 향기 맡으며 완도의 가을빛 정취에 빠져 가을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완도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