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가을 가기 전에 핑크뮬리·가을꽃향연 즐겨요!
상태바
가을 가기 전에 핑크뮬리·가을꽃향연 즐겨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10.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짙어지는 가을, 자연의 색채마법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블링블링 핑크뮬리부터 해바라기,코스모스, 구절초, 국화 등 가을꽃들이 가을볕을 머금고 오색찬란하게 빛나는 시기. 그 아름다움의 절정을 가을이 가기 전에 누려보자.

정읍사공원 핑크뮬리 인기 절정

▲ 정읍사공원 핑크뮬리

정읍사공원에선 핑크뮬리 향연에 분홍빛 융단이 깔린 듯하다. 이 고운 모습을 담기 위해 이곳저것에서 셔터누르기 분주하다. 가을이 가기 전 핑크뮬리 배경에서 인증샷 한 장 남겨보는 건 어떨까.

구절초·국화 가을꽃 만발한 익산으로 가을 나들이

▲ 익산 가을꽃향연

익산 웅포곰개나루와 보석박물관, 함벽정이 가을꽃 향기를 머금고 있다. 국내 캠핑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웅포곰개나루 캠핑장 일대는 구절초가 만발한 것. 캠핑장 옆 야트막한 언덕 위에 금강정까지 가는 길 좌우로 펼쳐진 구절초와 넉넉히 흐르는 금강은 수려한 풍경을 선사한다.

또한 금강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자전거길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특히 많이 찾는 라이딩 코스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도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좋다. 웅포캠핑장은 주말에는 일반캠핑장은 1만5000원, 오토캠핑장은 2만원에 이용 가능하며 익산시민의 경우 이용료의 30%를 할인해준다. 예약은 웅포캠핑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주말에는 자전거도 무료로 대여해준다.

▲ 익산 가을꽃향연

또한 보석박물관과 국내 최대 규모의 보석귀금속전문판매단지인 주얼팰리스가 있는 왕궁보석테마관광지에는 국화향이 가득하다. 함벽정과 보석정 주변에 가득한 국화가 절정을 이루고 있다. 꽃구경과 함께 왕궁보석테마관광지에서는 매주 주말 오후 2~4시 다양한 상설공연과 체험행사가 펼쳐져 즐거움을 더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풍선만들기, 공룡옷체험, 댄스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 익산 가을꽃향연

구례 김보경 꽃동산에 몰랑로즈 해바라기 등 가을 꽃물결

구례 섬진강 샤방샤방 꽃길 옆 ‘김보경 꽃동산’에서도 코스모스와 노랑 코스모스, 핑크뮬리, 해바라기가 오색만발해 가을꽃 향연을 펼친다.

▲ 구례 김보경꽃동산

김보경 꽃동산은 구례 출신 축구인 김보경(울산 현대)선수가 꽃동산 조성과 야생화표본제작을 위해 3백만 원을 기부해 조성된 것을 기념해 ‘김보경 꽃동산’이라고 이름 붙여진 곳으로, 구례군과 구례야생화사랑모임이 붉은 계통의 유홍초, 핑크뮬리, 축구공을 닮은 미니해바라기로 이 곳을 아름답게 꾸몄다.

특히 해바라기의 경우 신품종인 진한 장밋빛의 몰랑로즈가 활짝 만개해 가을의 정취를 더하고 있다.

▲ 구례 김보경꽃동산

함양 지리산생태체험단지로 가을꽃여행

가을로 물들어가는 지리산의 관문 함양군 마천면 지리산생태체험단지에도 가을을 알리는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게 피어나 가을여행객들을 유혹한다.  많은 산행객들이 찾는 백무동 자락 초입에 위치한 지리산생태체험단지에는 해바라기, 코스모스, 억새, 야생화 등이 활짝 펴 꽃동산을 이루고 있는 것. 가을꽃 향기 따라 가을 지리산으로 가을 여행을 즐겨보자.

▲ 지리산생태험단지 가을꽃향연
▲ 지리산생태험단지 가을꽃향연

<사진/ 각 지자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