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채용상담부터 관광산업 최신 트렌드까지!
상태바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채용상담부터 관광산업 최신 트렌드까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10.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채용 가능성 높인다! 10월29~30일 코엑스에서 121개 관광기업 참가

관광 분야 채용상담부터 관광산업 최신 트렌드까지 얻을 수 있는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즐거운 관광, 행복한 일자리’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오는 29~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1, C2홀에서 열린다.

 

여행, 호텔,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해외일자리 등 관광산업분야 121개 기업과 9개 홍보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은 진로탐색과 심층면접, 취업컨설팅 등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높일 수 있고, 참여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인턴십 과정 참가자도 이번 박람회와 연계해 선발할 예정이다.

사전 온라인 서류전형을 통해 구직자와 우수 관광기업을 매칭하고,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내 독립공간에서 1:1 면접을 지원하는 ‘심층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예년보다 실제 채용으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점도 눈길을 끈다.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취업특강관’에서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과 관광분야 공공기관(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 그랜드코리아레저) 합동 채용설명회, 해외기업 채용설명회, 코이카 월드프렌즈 봉사단 모집설명회, 현업 선배들과 함께하는 ‘주니어 토크 콘서트’ 등이 이어진다.

관광 유관 협회가 운영하는 ‘직업멘토링관’에서는 각 분야 실무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생생한 현장 정보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비결도 얻을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관광산업 최신트렌드관’과 ‘창업특강관’이 새롭게 마련됐다. ‘관광산업 최신트렌드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급속한 트렌드 변화 속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기업과 다양한 관광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창업특강관’에서는 관광벤처기업 CEO들과 관광두레 PD들의 도전과 성공 이야기 등 다양한 창업사례를 소개한다.

이 외에 관광분야 일자리창출을 위한 국내외 사례조사 발표대회,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 관광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대상 관광통역안내 및 카지노딜링 경진대회 등 미래 관광인재의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관광서비스 경연도 함께 펼쳐진다.

공사 이병찬 관광인력개발원장은 “공사 관광일자리센터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의 사전매칭과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실질적인 채용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