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화려한 볼거리 가득한 제65회 백제문화제, 내일 공주서 개막
상태바
화려한 볼거리 가득한 제65회 백제문화제, 내일 공주서 개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9.27 12: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의 의식주를 테마로 펼쳐지는 1500년 전 백제의 향연
 

이번 주말 여행의 목적지를 공주로 정해보자. 1500년 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제65회 백제문화제’가 내일(28일) 화려한 막을 올리고, 오는 10월 6일까지 9일간의 대장전에 돌입한다.

올해 백제문화제는 ‘한류원조, 백제를 즐기다-백제의 의식주’라는 주제로 백제의 문화와 정신, 백제인의 기상을 다시 한 번 일깨운다.

1500년 전 백제의 향연

백제문화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은 공주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28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시작된다.

‘1500년 백제의 혼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식전공연과 공식행사, 식후행사 등 총 3부로 나눠 성대하게 진행된다.

 

개막공연은 ‘백제의 사계’로, 백제의 탄생 과정과 교류왕국 백제의 예술혼, 한류원조를 상징하는 미마지의 철학 등 백제문화의 정체성과 우수성을 재확인하는 공연으로 한껏 기대를 모은다.

개막 식후행사는 행사장을 가득 메울 수만 인파를 본격적인 축제의 장으로 이끈다.

우선, 중부권 최대 불꽃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백제한화불꽃쇼는 공주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1500년 전 백제의 부활을 알린다. 한껏 달아오른 축제 분위기는 한류스타 싸이가 이어받아 화룡점정을 찍는다. 싸이는 미니콘서트를 통해 관람객들을 축제의 열기 속으로 흠뻑 빠지게 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백제문화제는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대표 역사문화축제로 성장해 왔다”며, “백제의 흥과 멋이 함께할 1500년 전 백제로의 시간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에서 백제문화제를 즐기는 꿀팁!!!!

▲ 백제옷 입으면 미르섬 무료입장

백제로의 시간여행을 즐기기 안성맞춤인 금강 미르섬은 축제 기간 유료로 운영된다. 성인 5천 원, 공주시민‧군인‧청소년 등은 3천 원의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 백제옷을 입으면 무료입장 가능하다. 백제옷은 미르섬 입구와 금성동체육공원 입구에서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 미르섬 입장권 구입하면 쿠폰 2천 원 증정

입장료를 구입해 미르섬에 입장하는 모든 관람들에게는 2천 원짜리 쿠폰이 지급된다. 이 쿠폰은 축제장 어디에서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단, 야시장은 사용 불가하니 참고하자.

▲ 축제 정보도 스마트하게~ 백제문화제 앱(App) 구축

백제문화제에 대한 모든 정보를 내 손안에~ 조인나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백제문화제를 검색하면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 맛집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축제장에서 실행하면 구글 지도 기반으로 자동 서비스된다.

▲ ‘찍고, 올리고, 뽑고’ 사진 무료 인화

백제문화제를 즐기며 인생사진을 찍었다면 현장에서 무료로 인화할 수 있다. 사진을 촬영한 뒤 해시태그로 ‘백제문화제’, ‘공주 백제문화제’, ‘공주시’, ‘공주축제’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끝. 매일 100명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멋스런 사진액자에 담아 선물한다.

▲ 세계유산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무료입장

백제의 역사 문화를 한껏 즐긴 관람객이라면 인근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으로 발길을 돌려보자. 더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입장료가 축제 기간 면제된다. 

▲ 축제기간 동안 '무료 셔틀버스' 운행

공주시는 제65회 백제문화제 기간동안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평일은 15시부터 23시까지, 공휴일 및 주말은 13시부터 23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운행노선은 시내(강남)구간, 신관(강북)구간 등 2개 순환노선으로 운영되며, 강북·강남 순환버스 모두 신관육교에서 매 정시에 출발한다.

시내(강남) 순환 버스 주요 승하차장은 옥룡동 쉐보레자동차맞은편, GS슈퍼, 옥룡주공아파트, e편한세상, 공주교대, 공주고등학교 앞, 아디다스 맞은편, 산성시장, 공산성, 무령왕릉 관광안내소, 한옥마을 입구 등이다.

신관(강북) 순환 버스 주요 승하차장은 대동다숲아파트, 신관프라자, 생고기제작소 건너편, 1001안경콘텍트앞, 한빛아파트, 노브랜드, 주공5단지, 삼보당, 관골버스정류장 등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은숙 2019-09-27 13:31:49
이번에 주말 1박으로 보러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요일 에이스 공연 보고, 공주 관광도 하고, 예쁜 집에서 숙박도 하면서 몰랐던 공주 알고 오려고 합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