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29 (금)
고양시 ‘고양고양이’ 캐릭터, 우리동네 캐릭터 1위로 본선진출
상태바
고양시 ‘고양고양이’ 캐릭터, 우리동네 캐릭터 1위로 본선진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9.2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캐릭터 '고양고양이'

경기 고양시 대표 SNS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제2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예선 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지역 공공캐릭터 대축제)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 공공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 및 활용 독려를 위해 실시하는 콘테스트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지난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대국민 온라인 예선투표에서 고양시의 ‘고양고양이’는 1만3,384표를 얻어 출품한 85개 공공캐릭터 중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선정됐다.

‘고양고양이’는 일산 신도시로만 알려진 고양시 브랜드를 개선하기 위해 ‘고양’이란 지명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본선투표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PC 및 스마트폰 등을 통해 누구나, 하루에 한 번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분들에 한해 삼성전자 더 세로 TV, 갤럭시탭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고양고양이가 1등으로 본선에 진출할 수 있도록 투표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고양고양이가 대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본선투표에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본선에 오른 16개 캐릭터는 10월 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시상식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은 상금 1천만 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