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야놀자, 카약과 파트너십 맺고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 오픈
상태바
야놀자, 카약과 파트너십 맺고 글로벌 항공권 검색 서비스 오픈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9.24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카약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이에 따라 야놀자는 카약이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2천5백여개 이상 항공사 및 여행사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외 숙박과 항공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야놀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 정확하게 전 세계 항공사 및 여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예약과 결제는 각 항공사와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해외 숙소 예약 서비스에 이어 이번 카약과 파트너십을 통해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이제 해외여행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야놀자를 통해 여행준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는 동시에, 숙박, 레저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올해 1월, 동남아를 포함해 유럽, 미주까지 전 세계 50만여 개 해외숙소를 예약 가능한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어 6월에는 싱가포르투자청(GIC)과 부킹홀딩스로부터 총 1억8000만 달러(약 21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 전략적 협력을 약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여가 플랫폼 구축 및 여가문화 혁신에 더욱 고삐를 당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번 야놀자가 파트너십을 맺은 카약은 부킹홀딩스의 자회사로, 항공권을 비롯해 호텔, 렌터카 등 다양한 여행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메타 검색 엔진 브랜드이자, 연간 20억 건 이상의 검색 데이터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기업이다. 자체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효진 카약 한국지사장은 “카약은 글로벌 여행업계의 선두주자로서 국내 관련 업계와의 협력을 통한 발전을 주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면서 “이번 야놀자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카약의 우수한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