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고흥군, 한과청·고흥교육지청과 ‘맞손’
상태바
고흥군, 한과청·고흥교육지청과 ‘맞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19.09.2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 송귀근 고흥군수, 정길주 전라남도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3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 전라남도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과 우주항공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0년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의 성공 개최와 지역청소년들에게 우주항공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과학문화의 저변확대와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기틀을 다지기 위해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고흥군은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하고 경진대회 준비와 우주청소년단 전남지역본부 운영 활성화를 지원한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경진대회 및 지역예선, 전남지역본부 설립․운영 지원, 우주청소년단 주관 활동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창의적 과학문화 프로그램 운영, 우주청소년단 신규학교 창단 및 단원모집 등을 지원한다.

송귀근 군수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흥군이 우주항공 중심 도시로 더 큰 도약하는 한편 지역 학생들이 우주항공 과학에 더 관심을 갖고, 고흥의 미래 핵심 인력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기 조성된 우주항공 산업의 인프라를 활용 ‘2020년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의 성공적 개최 준비와 우주항공 창의교실 운영, 석학들의 멘토링, 초․중 가족단위 우주항공과학 캠프 운영, 지도교사 연수 등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