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고창모양성제 꼭 오세요”...고창군,세종시 찾아 홍보활동
상태바
“고창모양성제 꼭 오세요”...고창군,세종시 찾아 홍보활동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9.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창보양성제 세종시 홍보 모습

“고창모양성제 많이 찾아주세요. 고창 특산물도 많이 사주시고요!”

고창군 공무원과 고창모양성보존회 회원들이 행정수도 세종시에서 오는 10월 3일 개막하는 ‘고창모양성제’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들은 지난 18일 정부세종청사 공무원과 세종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관광 유망축제인 ‘고창모양성제’와 지역 특산품인 땅콩, 복분자 제품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역사문화 콘텐츠에 맞춰 노란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모습은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시 직원들과 방문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은 고창모양성제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속축제이면서 올해까지 4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올해는 ‘역사는 미래다’란 주제로 오는 10월 3일부터 닷새간 고창읍성(모양성)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모양성제 기간에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석정온천 관광지 일원에서 ‘고창 석정온천으로 떠나는 따뜻한 가족 힐링 여행’을 주제로 ‘2019 대한민국 온천 대축제’(10월2~6일)도 함께 열려 한층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관광객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고창모양성보존회 관계자는 “고창모양성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