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태풍 ‘링링’에 ‘함양산삼축제’ 개막 6일->8일로 연기, 일부 일정 축소
상태바
태풍 ‘링링’에 ‘함양산삼축제’ 개막 6일->8일로 연기, 일부 일정 축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9.0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및 관광객 안전 위해 6,7일 일정 전면 취소키로

북상하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오는 6일부터 개최 예정인 ‘제16회 함양산삼축제’의 6,7일 일정이 전면 취소되고, 8일부터 개최되는 등 축제 일정이 축소된다.

경남 함양군은 오늘(3일) 서춘수 군수, 강임기 부군수 및 담당 국·과장과 축제위원회 김성기 위원장을 비롯한 축제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태풍 북상으로 강한 비와 바람이 예상됨에 따라 군민 및 관광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8일부터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 3일 열린 함양산삼축제 태풍 대책회의

이에 따라 당초 6일 오후 열릴 예정이던 개막식을 비롯해 7일까지의 프로그램이 전면 취소된다.

8일부터는 정상적으로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지만, 태풍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추후 일정을 다시 조율해 나갈 계획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현재 축제 준비가 90%가량 마무리된 상황에서 태풍피해 예방과 안전을 위해 축제를 긴급 일부 일정 취소하기로 긴급히 결정했다”며 “6일부터 태풍의 영향권 내에 들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일부 시설물을 철거하고 축제장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성기 축제위원장은 “태풍으로 인해 축제 일정을 불가피하게 연기하게 되었지만 8일부터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에게 가을의 추억을 선물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는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15일까지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는 ‘굿모닝지리산함양 산삼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열리며 함양산삼의 우수성과 역사와 문화를 축제에 담아 가족, 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