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20 15:18 (수)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연천 고대산’으로 탐사여행 떠나요!
상태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연천 고대산’으로 탐사여행 떠나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8.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고대산에서 8월 24일~25일 생물 다양성 탐사 캠프 진행

경기도 유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연천 고대산’에서 생물 다양성을 탐사하고 캠핑리조트에서 힐링하는 특별한 기회를 갖고 싶다면 ‘연천 고대산 바이오블리츠-생물 다양성 탐사캠프’에 참여하자.

연천 고대산 바이블리츠란, 경기도 최초의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연천 고대산 휴양림에서 전문가와 동행해 다양한 생물종을 찾아 직접 기록하는 시민 과학참여 활동으로, 오는 24~25일 2틀간 연천군 고대산 일대에서 열린다.

 

경기관광공사와 연천군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각종 체험 부스를 비롯해 탐사대회,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탐사는 주간, 야간, 새벽으로 나뉘며, 주간에는 식물, 곤충, 조류 등 총 8개 탐사 분야 중 1개를 택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주간부터 새벽까지 야행성 곤충부터 새벽에 주로 활동하는 새, 양서파충류까지 다양한 동식물종을 살펴보고 만져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잠자리 전문가 정광수 박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가능하며, 숙박 여부도 선택할 수 있다. 행사 참가 방법은 직접예하거나 아이스크림몰, 티몬, 쿠팡, 모하지 등 지정예매처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