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가을여행, 취향저격 마을 20선 따라 풍성한 혜택 누리며 떠나요!
상태바
가을여행, 취향저격 마을 20선 따라 풍성한 혜택 누리며 떠나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8.1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여행주간 9월 12~29일 실시

선선한 날씨와 풍성한 먹거리가 반기는 가을엔 여행을 떠나자. 특히 ‘만원의 행복 기차여행’을 비롯해 여행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취향 저격 마을 여행’을 단돈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을여행주간’이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실시돼 ‘행복 가을여행’을 더해준다.

가을여행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17개 광역지자체 등이 함께 참여해 다채로운 여행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가을여행주간 슬로건은 ‘취향 따라 떠나는 특별한 보통날’로 국민들이 일상이 행복해지길 바라는 희망이 담겨 있다.

취향저격 마을여행 20선

이번 가을여행 테마는 ‘마을’로 잡아보는 것도 좋겠다. 김태영 장소 선정 전문가가 추천하는 마을 여행지 20곳을 선정해 소개하고, ‘취향저격 마을여행단’도 추진된다. ‘취향저격 마을여행단’은 봄 여행주간 동안 평균 95%가 넘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마을을 유명인과 함께 여행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참가하고 싶다면 여행주간 누리집의 테마여행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단돈 1만원에 마을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우선 취향저격 마을 20선으로는 ▲부산 영도 깡깡이예술마을 ▲강원 봉평 효석문화마을 ▲ 강원 태백 철암탄광역사촌 ▲전남 담양 삼지내마을 ▲전남 신안 증도마을 ▲전북 완주 삼례책마을 ▲전북 남원 혼불문학마을 ▲충남 논산 강경근대문화마을 ▲충남 당진 할매마을 ▲충남 보령 청라은행마을 ▲충북 음성 품바재생예술체험촌 ▲충북 진천 진천공예마을 ▲경기 이천 도자기마을 ▲경기 포천 막걸리마을 ▲인천 강화 화문석마을 ▲경남 함안 강주마을 ▲경남함양 개평마을 ▲경북 성주 한 개마을 ▲대구 달성 마비정마을 ▲제주화북 곤을마을 등이다.

부산 깡깡이예술마을은 근대 조선산업의 발상지였던 곳을 문화예술마을로 탈바굼한 곳이고, 제주 곤을마을은 제주 4.3사건 때 초토화된 바닷가 마을로, 제주올레 18코스에 포함돼 있어 올레길 걸으며 바탓풍경과 역사여행을 겸할 수 있다.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마을인 담양 삼지내마을에서는 3.6Km의 돌담길 걸으며 느린 여행으로 힐링여행을 즐길 수 있다.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취향저격 마을여행단’ 여행코스로는 ▲9월 17일 강원 태백 철암탄광역사촌(암탄광역사촌→태백체험공원(갱도콘서트)→바람의언덕) ▲9월 19일 전남 담양 삼지내마을(삼지내마을(돌담길투어)→죽녹원→마음치유콘서트) ▲9월 23~24일 경남 함양 개평마을(상림공원→개평마을(솔송주담그기, 고택투어 및 체험)→남계서원→하미앙와인밸리) ▲9월 25일 충남 당진 할매마을(할매마을(스마트폰사진강의)→아그로랜드 태신목장→아미미술관) 등이 있다.

지역 대표 관광지 알차게 누리기!

여행주간을 잘 활용하면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에서 내세우는 대표 관광지들을 알찬게 여행할 수 있다. 이번 가을 여행주간에는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등 8개 지역과 2018년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대전, 강원 2개 지역에서 각 2개씩, 대표 프로그램 총 20개가 운영된다.

 

지역별 여행프로그램으로는 ▲부산 산복도로 탐험기(감천문화마을, 비석문화마을, 초량 이바구길) & 바다에서 해양레저 체험하는 가을바다 체험기 ▲인천 오랜된 건물을 재상시킨 원도심 테마여행과 인천 섬여행 ▲광주를 예술인과 함께 하는 ‘예울인과의 여행과 아트스테이 IN 광주 ▲대전 테마 아트 여행 ’도심 숲 예술로 물들다‘ & 팀쿡(STEAM-COOK) 대전여행 ▲세종 힙강오토캠핑장에서 진행하는 가을 별 따라 캠핑하Go & 가을길 따라 세종찍Go 등이 있다.

또 ▲경기도에선 남북 출입경 체험, 캠프그리브스 투어를 하는 ‘가을여행주간 통일과 만나다’와 분단 근현대사 DMZ 여행하는 ‘가을여행주간 평화를 누리다’ ▲강원도에서는 ‘강원도 지역별 역사알기’ & ‘강원도 구석구석 둘러보기’ ▲충남에서는 웅진, 사비 시대의 백제 역사를 체험하는 미션투어 ‘충남천년백제길’과 태안의 자연, 홍성의 역사 체헌하는 ‘충남천년탐사길’ ▲전북에서는 야단밥석 맛있는 순창여행, 고창 도깨비 상사화 여행 ▲경남에서는 쏙쏙 체험! 남해 공감 여행과 남쪽 빛 섬과 바다! 통영 힐링 여행 등이 운영된다.

여행주간 이벤트로 가을여행 가성비 높이기!

가을여행 주간 동안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돼 여행 가성비, 가심비를 높일 수 있다. 가장 인기만점인 이벤트는 ‘만 원의 행복 기차여행’이다. 2,880명을 대상으로 20개 코스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9월 16일 오후 2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당첨자는 22일 오후 2시에 발표된다.

또 ▲여행주간 홍보물을 제보하는 ‘찾아라 여행주간’ 이벤트더 8월 13일~9월 29일 진행되며 ▲여행주간 기간 국내여행에 참여한 사진을 인증하는 ‘떠나자 여행주간’ 이벤트는 9월 12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겐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휴가 결재를 못 받아서 가을 여행을 가기 어렵다면 휴가문화개선 캠페인 ‘유휴어택’ 3차(8월 2일~9월 1일)에 참여해보자. 여행주간 누리소통망 이벤트 게시글에 유휴캠페인 응원글과 금요일에 휴가를 내고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사무실을 방문해 휴가 결재를 도와주는 ‘유휴응원단’이 찾아간다.

이외에도 ‘야놀자’, ‘신라스테이’, ‘카모아’가 참여, 특가 행사를 벌인다. ‘야놀자’에서는 9개 지역에서 숙박과 여가(레저) 활동을, ‘신라스테이’에서는 11개 지점에서 객실과 신라스테이 곰인형 기획상품(패키지)을 8월 19일부터 9월 29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카모아’는 오는 9월 29일까지 울릉도 및 제주도 렌터카를 할인하고, 울릉도 관광지 추가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또 추석 연휴에는 4대 궁 및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과 국립과학관 할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가위 행사 등이 마련된다. 독립기념관 캠핑장, 국립생태원 등의 할인 혜택,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어촌어항공단의 농산어촌 여행 관련 행사 등 국민들이 가을 여행주간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혜택도 이어진다.

축제와 함께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여행주간이 마침 추석명절과 겹치는 만큼 이동인원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다채로운 축제가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져 한층 풍성한 여행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서울 종로 한복 축제, 대구 도동서원 유네스코 등재 음악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괴산 산막이 옛길 생태체험 축제를 포함한 250여 개 축제와 여행 정보를 찾고 싶다면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캠핑 여행 기회 잡아볼까!

이외에도 가을 여행주간에는 캠핑차를 타고 국내의 보석 같은 장소들을 찾아 떠나는 제이티비시(JTBC) 인기 예능 ‘캠핑클럽’과의 연계 행사를 진행한다. 출연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캠핑클럽 촬영 시 포착된 아름다운 국내 전경 사진을 전시하는 ‘캠핑클럽 사진전’이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야외광장과 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또 여행주간 누리집에서는 오는 9월 4일까지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를 확인한 후에 가고 싶은 여행지와 하고 싶은 활동을 적으면 응모가 완료되며, 1등 3명에게는 ‘캠핑클럽’ 캠핑차로 직접 캠핑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