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입추지만 폭염! 서민들의 알뜰 물놀이터에서 일상여행 즐기자!
상태바
입추지만 폭염! 서민들의 알뜰 물놀이터에서 일상여행 즐기자!
  • 김초희·김지혜·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8.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 입추임에도 불구, 더위가 한풀 꺾이기는 커녕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다.

무더위를 달래는 데에는 물놀이만한 게 없다. 그러나 여름 내내 휴가를 떠날 수도 없는 상황. 집 인근 동네 물놀이터에서 여행 온 듯 물놀이를 즐겨보자. 전국 곳곳에서 무료 또는 몇 천원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가 마련돼 서민들의 알뜰 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서울 뚝섬야외수영장

서울 도심 속 알뜰 피서지 ‘한강 공원 야외수영장’

서울 도심 속 대표 알뜰 피서지는 단연 ‘한강 공원’이다. 한강공원 뚝섬, 광나루, 잠실, 잠원, 여의도 야외수영장과 양화, 난지물놀이장이 8월 25일까지 운영돼 멀리 떠나지 않고도 한강을 조망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19시까지며, 이용요금은 야외 수영장은 성인 5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원이고, 물놀이장은 성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천 원이며, 만6세 미만은 무료다.

주차요금은 물놀이시설 운영자의 확인을 받으면 5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제로페이 결제자는 입장료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다만 뚝섬, 광나루 야외수영장에서는 제로페이 결제가 불가능하다.

또 △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 65세 이상 노인, △ 장애인(1급~6급) 및 장애인 보호자(1급~3급) 1명, △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신분증,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를 제출하면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여의도수영장에서는 생존수영 체험교실도 운영된다. 개장기간 중 매일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운영하며, 당일 현장 접수로 회당 60명 내외로 참가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은 퇴선훈련, 구명뗏목과 연계한 교육으로 수상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때의 행동요령 등으로, 생존수영법 40분, 퇴선훈련 10분, 구명뗏목 20분, 인명구조법 20분을 포함한 1회 90분으로 운영한다.

경기권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도 다양한 물놀이터와 함께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무더위를 날릴 수 있다.

▲ 고양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물놀이 음악회

고양시에서는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물놀이음악회가 오는 11일까지 매주 토·일 고양어울림누리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수영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8시까지는 고양시민들로 구성된 고양신한류예술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 연천군 물놀이장

연천군에서는 자녀들과 산책하듯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무료 물놀이장인 전곡근린공원과 연천어린이공원에서 오는 18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개정되며 비 오는 날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된다. 물놀이장 주위에는 개인 돗자리를 펴고 쉴 수 있는 그늘막이 설치돼 편안하게 쉴 수 있다. 또 한탄강관광지 물놀이장도 오는 25일까지 유료로 운영된다.

이천시 설봉공원 및 제2수변공원 여름 물놀이장이 오는 18일까지 운영된다. 풀장뿐만 아니라 워터슬라이드 및 몽골텐트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니 참고하자.

▲ 여주 물놀이장

여주시 연양동에 위치한 여주금은모래캠핑장 야외 물놀이장도 이번달 31일까지 무료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우천 등의 기상악화 시에는 휴장된다.

전라권

바다와 산과 계곡이 많은 전라권에서도 곳곳에서 물놀이터가 마련돼 여름 휴가객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한다.

▲ 고흥만 야외 물놀이장

고흥군에서는 고흥만 어린이 물놀이장이 오는 30일까지 무료 운영된다. 폭염에 대비한 차광막과 대형 파라솔이 설치돼 물놀이 하다 쉬기 편리하다. 이용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폭염시간대인 12시부터 3시까지는 가동을 중지하고,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순천시에서도 국가정원 내에 ‘국가정원 어린이 물놀이장'을 이달 25일까지 운영한다. '어린이 물놀이장'는 실내정원 옆 상설행사장(동문), 꿈틀정원(동문), 국제습지센터(서문)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장소별로 대형수영장, 바닥분수, 분수터널, 워터버킷, 워터드롭, 에어슬라이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어 더욱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장 주변으로는 보호자를 위한 쉼터 및 그늘막, 에어 콤프레샤 등이 설치돼 있어 온가족이 함께 시원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 및 우천 시에는 시설 점검과 저수조 청소 등을 위해 휴무한다.

▲ 영암 월출산 기찬랜드

지난해 전국에서 14만 명이 찾은 여름 명품 피서지 ‘영암 氣찬랜드’도 이달 25일까지 운영된다. 氣찬랜드 물놀이장은 국립공원 월출산 맥반석에 흐르는 계곡물을 이용한 천연 자연형 풀장으로, 물놀이장의 수심도 40cm~110cm를 유지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도 오는 18일까지 운영된다. 칠보물테마유원지는 태산선비문화 중심지인 칠보면 무성리 부지에 2층 규모의 물테마전시관을 비롯해 물놀이장과 유상대, 바닥 분수대, 인공폭포, 생태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물놀이장은 무성서원과 태산선비 문화사료관 등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청정호수인 옥정호 물을 이용해 깨끗한 수질로 유명하다. 물놀이장에는 2천30㎡ 면적의 어린이풀장과 유아풀장이 들어서 있다. 또 바디슬라이드와 워터터널, 워터스프레이 등 각종 놀이시설과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도 시원한 하프돔 그늘 아래에 물놀이장이 오는 25일까지 운영된다. 목포FC 물놀이장은 연령별 이용 가능한 성인풀과 유소년풀, 유아풀을 비롯해 놀이기구인 에어슬라이드 3개와 유아용 에어바운스를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25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은 4천 원, 학생 6천 원, 성인은 7천 원이며, 만 65세이상 어르신과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50%할인 된다.

충청권

소백산 대자연 속에 위치한 충북 단양 천동 물놀이장이 이달 말일까지 운영된다. 천동물놀이장은 소백산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물을 여과해 사용하기 때문에 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릴 만큼 차고 시원한 게 장점이다.

▲ 단양 천동물놀이장

천동 물놀이장은 전체면적 5,480㎡에 성인용 풀장 406㎡과 유아용 풀장 116㎡, 유수 풀장 381㎡ 등 다양한 형태의 풀장을 갖추고 있으며, 물놀이 슬라이드(성인용 46m, 유아용 12m) 시설과 비치볼장, 썬텐장, 샤워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어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다.

단양 도심과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천동물놀이장 인근에는 도담삼봉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등 관광명소가 즐비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다 짚와이어와 알파인코스터, 단양강잔도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만천하테마파크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함께 즐길 수 있다.

▲ 부여 굿뜨래웰빙마을 물놀이장

충남 부여 굿뜨래 웰빙마을 물놀이장도 오는 18일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개인 5,000원, 20명 이상의 단체인 경우 1인 3,000원으로 할인된다. 단, 24개월 미만 어린이와 글램핑장 이용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굿뜨래 웰빙마을 물놀이장은 1,983㎡ 면적에 유아용 20cm, 어린이용 70~80㎝ 깊이의 물놀이장으로 조성되었으며 워터드롭, 워터터널, 미끄럼틀, 조합놀이시설 등 4종의 물놀이 시설과 몽골텐트, 파라솔, 평상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평상은 10,000원, 파라솔은 5,000원에 이용 할 수 있다.

경상권

함양군도 천년의 숲 함양 상림공원에 음악분수대와 연계해 에어풀장과 물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장을 이달 18일까지 무료 운영한다. 놀이장에는 7세 이하 어린이를 위한 100㎡ 크기 1개소 에어풀장, 8세~12세 어린이를 위한 100㎡ 크기 에어풀장과 150㎡크기의 조립식 풀장 2개소 등으로 물높이가 60cm~90cm에 불과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시간 물놀이에 지친 어린이들은 주변에 음악분수대와 상림숲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오후5시30분까지다. 단, 월요일은 청소 및 시설점검 등으로 운영되지 않는다.

▲ 함양 상림공원 물놀이장

강원권

동해시 ‘무릉 오선녀탕’도 이달 20일까지 무료 운영돼 알뜰 피서지로 자리매김했다. 무릉 오선녀탕은 야외 풀 5개와 화장실, 탈의실, 샤워시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가족 여행객들이 함께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데크도 마련돼 그늘 밑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 동해 무릉 오선녀탕

양구군 양구읍 레포츠공원 내 야외 물놀이장과 야외 수영장도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야외 물놀이장의 경우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야외 수영장의 경우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다.

이용료는 물놀이장은 무료이고, 수영장은 , 일반 3천 원, 청소년 및 부사관 이하 군(軍)장병은 2천 원, 어린이는 1500원이다. 야외 물놀이장 옆에 있는 청춘크루즈 내 휴게 사이트에서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다. 이 휴게 사이트 대여료는 24시간 기준 1만8천 원이다.

▲ 양구 야외 수영장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