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여름방학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기차타고 물놀이 즐기고!
상태바
여름방학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기차타고 물놀이 즐기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8.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달 간 기차마을 내 여름철 무료 물놀이장 개장

아이들과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곡성으로 향해보자.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곡성은 아이와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름 휴가지이다.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섬진강기차마을에 물놀이의 즐거움이 더해졌다. 곡성군에 따르면 섬진강기차마을은 8월 한 달 간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기차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이 따로 수영장을 찾아 멀리 가지 않고도 한 곳에서 기차마을도 이용하고 시원한 여름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약 1,000㎡의 규모로 운영되는 물놀이장에는 에어풀장, 에어슬라이드 등이 구비돼 다양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샤워실, 쉼터 등 각종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이용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응급상황 대비를 위해 안전요원 및 응급약품 등도 비치했다.

섬진강기차마을 물놀이장은 이번달 30일까지 기차마을 내 중앙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장이며, 태풍이나 비가 오는 등 궂은 날씨에도 휴장하므로 사전에 개장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기차마을 입장권을 소지한 사람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기차마을 입장료는 5,000원이며 이 중 2,000원을 지역화폐인 심청상품권으로 되돌려 준다.

군 관계자는“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도 타고 물놀이도 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다지니 않고 기차마을 한 곳에서 다양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면서 “물놀이장 특성상 사전에 수건, 돗자리, 수영복 등 물놀이 관련 용품을 준비해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곡 대황강 자연휴식체험장,

2주간 무료 물놀이장 운영

꾸밈없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체험장 내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장 역시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무료로 임시 운영된다.

곡성군은 석곡면 대황강과 반구정 습지를 도시민에게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고자 인근 자연휴식체험장 조성을 최근 마무리했다. 체험장에는 캠핑카, 캐러밴, 루프탑, 일반 야영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야영장(캐러밴사이트) 24개소가 갖춰져 있다.

또한 물놀이장, 물고기 잡기 체험장, 힐링 산책로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휴식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하반기 위탁 운영자를 선정하고 11월 중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할 예정으로, 정식 운영에 앞서 어린이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번에 물놀이장을 임시 운영하게 됐다.

▲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체험장

체험장 내에 약 1,680㎡ 규모로 조성된 물놀이장에는 물놀이형 조합 놀이대, 정글 물놀이, 워터드롭, 야자수 버켓 등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과 샤워실 및 화장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그늘막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해 부모와 아이들이 마음 놓고 쉴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시범 운영 기간에도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물놀이장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사진/곡성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