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여름방학, 필리핀과 친구되는 '원데이클레스' 어때요
상태바
여름방학, 필리핀과 친구되는 '원데이클레스' 어때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7.2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관광청,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어린이를 위한 '원데이클레스' 진행
▲ 필리핀 지도 퍼즐 맞춰보기

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무엇을 할지 고민이라면, 놀이와 함께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매주 토요일 필리핀관광부 쇼룸에서 어린이들이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전통 놀이와 요리까지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열린다.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아 필리핀관광부가 진행하는 이 행사는 ‘필리핀 역사, 문화 체험 및 언어 배우기 클래스’로 지난 13일 첫 번째 수업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부는 필리핀 문화, 역사, 언어에 대한 수업,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와 퍼즐게임, 엄마와 함께하는 필리핀 전통 춤 티니클링 (Tinikling)체험, 한국의 제기와 비슷한 필리핀 전통 놀이 도구 시파 (Sipa)만들어 보기, 필리핀 전통 음식 판싯 (Pancit), 룸피아 (Lumpia) 함께 나누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수업을 구성했다.

▲ 필리핀 전통 음식 판싯(Pancit)과 룸피아(Lumpia) 시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놀이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필리핀 문화에 다가갈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든 수업 내용이 영어로 진행되어 자녀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

두 자녀와 함께 클래스에 참여한 홍성희 주부는 “아이들이 필리핀 전통 춤 티니클링 (Tinikling)을 매우 좋아했다” 며, “필리핀 문화를 배우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어 교육적으로도 좋은 시간이었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필리핀관광부의 ‘필리핀 역사, 문화 체험 및 언어 배우기 클래스’는 필리핀관광부 을지로 쇼룸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필리핀관광부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사진, 필리핀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