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올 가을엔 목포해상케이블카 타고 다도해 풍경 즐겨요!..9월 6일 개통 예정
상태바
올 가을엔 목포해상케이블카 타고 다도해 풍경 즐겨요!..9월 6일 개통 예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7.2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여행은 목포로 떠나보자. 메인로프 재설치를 위해 오는 10월로 개통시기가 연기된 목포해상케이블카의 개통이 9월 6일로 앞당겨질 예정이어서, 올 가을부터 한층 새로워진 목포여행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총 연장 3.23km(해상 0.82, 육상 2.41)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며, 해상을 건너는 최대 높이도 해발 155m에 달해 국내 어느 케이블카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스릴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승강장 3개소 모두 승․하차가 가능하고 목포 원도심, 유달산 기암귀석, 다도해, 항구, 유달산 비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승강장, 주차장 및 메인타워/사진-목포시

사업시행자인 목포해상케이블카(주)는 국외에서 제작된 메인로프의 해상구간 설치를 완료한 상태다. 이어 8월 초까지 육상구간(유달산 승강장~북항승강장) 메인로프 의 설치를 완료한 뒤 종합적인 시운전을 거쳐 정상 운행 할 예정이다.

한편, 목포해상케이블카(주)는 지난 5월 거의 모든 시설물(승강장, 주차장, 지주 등) 설치를 완료하고 개통할 예정이었으나, 마지막 공정인 메인로프 설치과정에서 미세한 풀림현상이 발생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오는 10월로 개통 시기를 연기한바 있다.

목포시는 지난 5월부터 목포해상케이블카의 종합적인 안전점검을 위해 민․관 합동 안전진단팀을 구성하여 승강장 3개소, 주차장 2개소 등 전체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구조물 및 시설물에 대한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목포시는 가장 중요한 운행준비 요소 중에 하나인 교통혼잡 최소화를 위해 메인 주차장 848대(2개소)와 임시 주차장 868대(북항 주변 6개소)을 확보한 상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