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서울, 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지 1위
상태바
서울, 일본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지 1위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6.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휴가 기간 한국, 일본, 홍콩, 대만 4개국 여행객 항공권 검색량 분석
▲ 서울

서울이 일본인 관광객들이 뽑은 인기 휴가지 1위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여름휴가 기간(올해 5월~8월) 한국, 일본, 홍콩, 대만 4개국 여행객들이 검색한 항공권을 분석해 인기 휴가지를 공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분석 결과 한국인의 인기 여름휴가지 1위는 제주, 일본인의 인기 휴가지 1위는 서울로 나타났다. 이어 대만과 홍콩의 경우, 도쿄와 오사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 (좌)한국 인기 여름휴가지 Top 10, (우) 일본 인기 여름휴가지 Top 10 (2019년 5월 1일 ~ 2019년 8월 31일 항공권 검색량 기준)

세부적으로 이번 아시아 대표 4개국 여행객들의 항공권 검색량 조사를 살펴보니, 올 여름 서울은 아시아 국가들 중 인기 여행지로 확인됐다. 서울은 올해 여름휴가 도시로, 일본인 여행객이 가장 눈 여겨 보고 있는 여행지 1위로 등극했으며, 대만 여행객의 인기 여름휴가지 4위, 홍콩 여행객에게는 6위를 차지했다.

서울이 일본 등 아시아 여행객이 주목하는 여름휴가지로 각광을 받는 이유로, 아이돌 그룹 BTS 등 인기 연예인을 통한 한류문화와 최근 한국 유튜버들의 먹방 등을 통한 신한류 문화가 주목받고 있다는 점이 일정부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 한국인이 검색한 여름휴가지로 1위를 차지한 제주 이외에도 2위 다낭, 3위 방콕이 뒤를 이었다. 일본인의 경우 하와이와 오키나와가 각각 2,3위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좌)홍콩 인기 여름휴가지 Top 10, (우) 대만 인기 여름휴가지 Top 10 (2019년 5월 1일 ~ 2019년 8월 31일 항공권 검색량 기준)

또한 대만의 경우 1위는 도쿄, 2위 오사카, 3위 오키나와를 차지해 일본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홍콩의 경우 1위 오사카, 2위 도쿄, 3위 타이베이로 드러났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여름휴가시즌을 맞아 각 국가별 항공권 검색량을 통해 올 여름 여행지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다” 며 “이들 국가들은 올 여름 유럽, 미주 등 중장거리 여행 대신 인접 국가를 방문하며, 기존 인기 여행지를 방문하는 등 여름휴가는 안전하고 검증된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자료, 스카이스캐너>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