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무대 위 이야기에 빠져 오감만족 공연나들이
상태바
무대 위 이야기에 빠져 오감만족 공연나들이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6.2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일상과 더위에 지쳐 멀리 떠나기 귀찮다면 도심으로 가볍게 공연 나들이에 나서보자. 배우들의 열정 가득한 열연과 무대 위 공포와 격정, 동화 속 세계에 빠져 놀라고, 울고 웃으며 감동에 젖어들 수 있다. 오감 자극 공연 감상으로 기분 전환은 물론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자.

연극 미저리

연극 ‘미저리’는 7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미저리’ 는 미국의 대표 작가 스티븐 킹의 소설로 현대사회의 병리 현상 가운데 하나인 스토킹을 주제로 한정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물이다.

베스트셀러 작가 '폴 셸던'을 향한 열성 팬 ‘애니윌크스’의 광적인 집착을 긴박감 넘치는 전개로 심리적 공포와 긴장감을 자아낸다. 1990년 감독 로브 라이너에 의해 영화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미저리 신드롬을 일으켰고, ‘미저리=집착’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연극 미저리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윌리엄 골드먼이 다시 대본을 잡으면서다. 지난 2012년 벅스 카운티 플레이하우스 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를 시작으로, 2015년 브로드웨이에서 브루스 윌리스와 연기파 배우 로리 멧칼프가 주연을 맡아 브로드 허스트 극장에서 대히트를 친 최신 연극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2018년 2월 김상중, 김승우, 이건명, 길해연, 이지하, 고수희 등 완벽한 캐스트를 선보이며 흥행몰이를 이어갔다.

2019년 연극 ‘미저리’는 캐스팅부터 남다르다. 초연 공연에서 '폴 셸던' 역으로 객석 점유 90%를 유지하며 중년의 티켓파워를 과시한 배우 김상중이 다시 돌아온다.

‘폴 셸던’역의 또 다른 주인공은 배우 안재욱이다. 브라운관과 뮤지컬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왕성한 활동을 해온 연기내공 25년차 배우 안재욱이 폴 역할에 나선다.

‘폴 셸던’의 광팬인 ‘애니 윌크스’역에는 배우 길해연과 김성령이 맡는다. 지난 공연에서 김상 중 배우와 완벽한 케미를 선보이며 극의 긴장감을 쥐락펴락한 연기파 배우 길해연이 이번에도 어김없이 극의 중심을 잡는다. 치밀한 분석으로 극의 힘 조절을 담당하는 등 보는 이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할 것이다.

또 다른 ‘애니 윌크스’역에는 김성령이 타이틀 롤을 잡았다. 세련된 여성의 대명사로 주로 사랑만 받아온 그녀가 다혈질의 광기 어린 집착녀 연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극 ‘흉터’

연극 ‘흉터’가 6월 1일부터 오픈런으로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풀빛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흉터’는 2012년 초연을 시작으로 7년간 대학로 공포 연극을 이끌어 온 대들보 중 하나이다.

80분 동안 선보이는 심리극은 죄책감을 통해 한 인간이 어디까지 몰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과거와 현재를 오고 가며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실제와 반전을 통해 관객들에게 탄성을 자아내는 연극이다.

치밀한 내용과 긴장감 담은 내용으로 관객들을 쉽게 매료시키는 것이 강점이다. 밀폐된 공간 속에서 벌어지는 심리전이 손에 땀을 쥐게끔 만든다.

과거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지은과 얽힌 두 남자, 동훈과 재용. 야망을 위해 과거사를 잊고 앞으로 나아가는 동훈과 흉터 같은 과거에 얽매인 재용. 지은이 죽은 뒤, 산을 오르며 한 산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죄책감으로 산장 속에서 자꾸 지은을 목격하며 재용은 천천히 공포 속으로 침식된다.

공연은 평일 8시, 주말 및 공휴일은 3시, 6시에 진행하며 월요일은 쉰다.

뮤지컬 ‘구내과병원’

뮤지컬 ‘구내과병원’이 7월 5일부터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3관에서 초연된다. ‘구내과병원’은 허연정 연출을 필두로 원종환, 김수연, 김아영, 김대현, 유제윤, 이세령, 조훈, 김국희 등 대학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뮤지컬 ‘구내과병원’은 혼수상태에 빠진 할머니를 돌보는 의대생 ‘장기준’이 술기운에 할머니를 닮은 뒷모습을 쫓다가 우연히 죽은 이들을 치료하는 ‘구내과병원’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죽은 이들의 아픔을 치료한다는 신선한 발상에 한국적 정서를 따뜻하게 녹여낸 작품으로, 등장부터 톡톡 튀는 캐릭터들과 가슴을 울리는 진한 사연들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우연히 구내과병원의 비밀을 알게 된 혈기왕성 의대생 ‘장기준’ 역에는 ‘전설의 리틀 농구단’, ‘무한동력’, ‘더 픽션’ 등으로 얼굴을 알린 대학로 젊은 피 안지환과 M.net ‘프로듀스101시즌2’에서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던 주하진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비바프랜드’

영국에서 태어난 ‘앤서니브라운’은 현대 사회의 단면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과 스타일로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영국의 그림책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뮤지컬 비바프랜드가 7월부터 갤러리아포레에서 열린다.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상상력 가득한 스토리가 담겨있는 뮤지컬 비바프랜드는 주인공 프리다와 침팬지 윌리 그리고 고릴라 벌렁코, 납작코가 함께 친구라는 테마로 하나가 되는 환상적인 드라마가 담긴 이야기이다.

탄탄한 구성력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감성과 감동적 스토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비바프랜드’는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동화 속 이야기를 즐기고 아이들이 동화 속 친구들과 호흡할 수 있는 장면 연출까지 최고의 제작진이 만든 글로벌 오피셜라이센스 뮤지컬로, 사랑하는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