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경북으로 오이소!”...‘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7일 선포
상태바
“경북으로 오이소!”...‘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7일 선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6.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 2020관광의해 엠블럼. 오른쪽 2020관광의해 슬로건

"대구 경북으로 여행 오이소!"

경북도와 대구시는 2020년을 ‘대구경북 관광의 해’로 정하고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ITIF2019)’에서 선포식을 갖는다.

이날 선포식은 세계시민들의‘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축하 메시지 영상물 상영과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중국 아이돌가수이자 배우인 유펑(余枫)과 말레이시아 인기 배우 폴린탄(Pauline Tan)의 홍보대사 위촉,대구경북 관광 상품 개발․운영 및 홍보를 위한 해외 현지여행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외 현지여행사는 일본 ㈜해피월드, 중국 남경중북우정국제여행사유한공사, 대만 콜라투어, 인도네시아 해피트래블러, 필리핀 암코 드래블투어, 홍콩 EGL 투어 등 6개사이다.

양 시도는 앞으로도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서울,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국내관광 순회쇼를 펼치고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한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패션, 뮤지컬, 오페라 등 대구의 도시문화와 경북의 전통역사문화자원,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연계한 관광은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기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것”이라며“앞으로 대구경북 특별 관광 상품도 다양하게 운영해 많은 관광객들이 달라진 대구경북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와 대구시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손님맞이를 위해 시․도민 친절캠페인과 대대적인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