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8:50 (목)
와 여름이다! 짜릿 통쾌하게 ‘수상레포츠’ 즐기자!
상태바
와 여름이다! 짜릿 통쾌하게 ‘수상레포츠’ 즐기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6.0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낮의 온도가 30도 안팎을 오르내리는 더위가 찾아왔다. 한 여름 더위를 식히고 싶다면 바닷바람 맞으며 물가에서 짜릿 통쾌함 선사하는 해양(수상)레포츠에 도전해보자. 신나는 수상레저스포츠를 무료 또는 저렴하게 배울 수 있는 체험교실이 곳곳에서 마련된다.

▲ 해양레포츠 체험 /사진-포항시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하러 ‘포항 전국해양레저스포츠제전’으로!

포항시는 ‘제1회 포항 전국해양레저스포츠제전’에 맞춰 이번 주말(8~9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해양레포츠 무료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영일대해수욕장 해양스포츠아카데미 앞 해상에서 이루어지며, 접수는 현장에서 체험 종목별, 시간대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체험 시간은 1일 총 10회로 11시부터 17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이루어진다. 체험 종목은 1일 럭셔리 보트 150명, 카약 100명, 패들보드 100명, 워터보드 250명, 총 500여 명이다.

특히, 야심만만 식도락 축제와 함께 열려 ‘포항 방문의 해’를 맞은 포항의 해양관광과 다채로운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낭만항구 목포에서 해양레저스포츠 배워요!

아름다운 낭만항구 목포에서도 신나는 해양레저스포츠를 무료로 배울 수 있다. 한국해양소년단 전남서부연맹이 해양수산부 후원을 받아 오는 9월 말까지 평화광장 앞 바다에서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해양레포츠체험 /사진 -목포시

아동, 청소년, 학생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체험교실의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며, 매주 월·화요일과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매일 오전 2회(10·11시), 오후 4회(2·3·4·5시) 진행된다.

카약, 레프팅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 물놀이 안전 및 안전장비 활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단체(10명 이상)가 사전 신청할 경우 생존수영을 교육한다.

호텔에서 수상레저 즐기는 호캉스도 굿!

멀리 바닷가로 떠나기 쉽지 않다면 주말 또는 짧은 주중 휴가를 이용해 서울 수도권에서 수상레포츠 즐기며 호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신나게 수상레포츠를 즐기다 호텔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어 좋다.

한강과 서해 바다를 잇는 경인 아라뱃길에 위치한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오는 6월 30일까지 수상자전거, 카약, 범퍼보트 등 다양하게 마련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워터 스포츠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 수상레저 체험/ 사진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워터 스포츠 패키지는 ‘무동력 수상레저 패키지’와 ‘동력 수상레저 패키지’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무동력 수상레저 패키지’는 2인이 카약·수상자전거·범퍼보트 중에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고, ‘동력 수상레저 패키지’는 세일요트·폰툰보트 중 택해 즐길 수 있다. 모두 객실 1박과 조식뷔페 2인 등이 포함돼 있어 레포츠 즐기며 에너지 방출하고 난 뒤 호텔에서 쾌적하게 쉬며 피로를 풀 수 있다.

수상안전교육 받고 안전한 여름을!

올 여름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수상안전교육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 네파 키즈는 오는 7월 6일 강원도 홍천 오션월드에서 진행되는 수상안전교육 ‘안전지킴이 3기’에 참가할 가족을 오는 23일지 네파몰과 전국 네파키즈 매장을 통해 모집한다.

 

올해 네파 키즈 래시가드 신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참가 응모권이 제공되며, 1팀 당 4인 가족 기준, 총 40팀(160여 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안전교육에서는 수상사고 발생시 스스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생존수영 교육, 전문 강사가 알려주는 수영영법 교육,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구급법 교육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네파 키즈는 수상안전교육과 함께 4인 가족의 오션월드 입장권과 구명조끼 대여권을 증정하고 서울 및 경기에서 오션월드를 오가는 왕복교통편도 준비해 어린이들이 직접 교육 받은 대로 안전하게 가족들과 물놀이를 즐기는 체험 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을 완료하면 수료증과 함께 네파 키즈의 비치볼, 물놀이 시 떨어진 체력을 비축할 수 있는 다과가 담긴 특별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