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11 11:48 (수)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3개소 오늘 국내 첫 오픈
상태바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3개소 오늘 국내 첫 오픈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5.3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터미널 2개소, 2터미널 1개 매장

국내 첫 입국장 면세점이 오늘(31일) 오후 2시 인천공항 오픈한다.

입국장 면세점은 제1여객터미널 2개소, 제2여객터미널 1개소 등 총 3개 매장이 운영된다. 이에 따라 출국 시 구입한 면세품을 여행기간 내내 들고 다녀야 했던 여행자들의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입국장 면세점 구매 가능 품목은 향수·화장품·주류·건강식품·패션·악세서리·기녀품·완구류·전제제품·음반 등이다. 다만 담배와 검역 대상 품목은 제외된다.

입국장 면세점 위치는 1터미널의 경우 중앙을 기준으로 동·서편에 각 1개씩 총 2개 매장(총 380㎡, 190㎡×2개), 2터미널의 경우 1층 중앙에 매장(326㎡)이 들어선다.

입국장 면세점 운영사업자는 중소·중견사업자의 참여만 허용됐으며, 1터미널 입국장 면세점은 ㈜에스엠면세점, 2터미널 면세점은 ㈜엔타스듀티프리가 맡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인천공항은 매장 면적의 20% 이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할애하도록 해 중소·중견기업 제품 홍보 및 유통망 확대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공사는 연간 약 200억 규모의 임대료 수입을 항공 산업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이 오픈함에 따라, 해외소비의 국내전환을 통해 관광수지 적자 개선은 물론 내수 진작 및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연간여객 1억 명이 이용하는 메가허브 공항이자, ‘초(超) 격차 공항시대’를 선도하는 격(格)이 다른 공항으로 발돋움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