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7:10 (금)
[군산시 종합] 군산근대역사박물관,‘군산의 동학농민혁명’ 특별기획전
상태바
[군산시 종합] 군산근대역사박물관,‘군산의 동학농민혁명’ 특별기획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5.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학농민혁명 기획전 포스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이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4개월간 ‘군산의 동학농민혁명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군산의 동학농민혁명전’은 동학농민혁명 125주년을 맞아 5월 11일을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로 지정한 것과 관련, 군산의 동학농민혁명 과정과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기 위해 개최된다.

‘군산, 동학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1부 사람이 하늘인 세상, 2부 농민 개벽을 꿈꾸다, 3부 군산 동학에 물들다, 4부 녹두꽃 스러진 꿈, 5부 백성 되살아나는 꿈 이라는 테마로 전시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125년전 동학농민혁명을 통해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용기로 이겨내고, 모든 것은 시민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역사적 공통점을 찾을 수 있는데 의미가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 금강 철새조망대

금강권역 생태환경 사계절 체험프로그램 운영

군산시가 금강철새조망대 활성화 방안으로 내달부터‘사계절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2월까지 금강철새조망대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관내 생태 및 환경단체의 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시는 금강권역의 우수한 생태환경을 활용한 교육가치가 높은 성인생태체험 무료강좌를 비롯한 7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하기 위해서는 금강철새조망대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금강철새조망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