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관광청 소식] 미국관광청·터키문화관광부, 한국사무소 신규 선정 外
상태바
[관광청 소식] 미국관광청·터키문화관광부, 한국사무소 신규 선정 外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5.15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델만과 아이커넥트, 미국관광청 한국사무소로 신규 선정

브랜드 USA(이하 ‘미국 관광청’)이 에델만코리아와 아이플러스커넥트커뮤니케이션즈를 지난 4월 한국사무소로 새롭게 선정한데 이어, 지난 9일새 롭게 구성된 한국사무소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 미국 관광청 본사 고위급 임원 및 새롭게 구성된 한국 사무소 팀원. 왼쪽부터 김나혜 차장, 이주원 대리, 필립 라스킨(Phillip Raskin) 고문, 김지혜 과장, 캐시 도마니코(Cathy Domanico) 부사장, 애론 워딘-슈워츠(Aaron Wodin-Schwartz) 부사장, 유보람 차장, 제이슨 파체코(Jason Pacheco) 컨설턴트, 안효민 과장, 김영우 사원

미국 관광청 본청 임원진 캐시 도마니코(Cathy Domanico) 글로벌 트레이드 디벨롭먼트 부사장, 애론 워딘-슈와츠(Aaron Wodin-Schwartz) 공공정책홍보담당 부사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한국 사무소 소개 △목표 및 현 국내 활동 등에 대해 발표하며, 향후 한국 시장에서의 포부를 밝혔다.

캐시 도마니코 부사장은 “2017년 기준 230만 명 이상의 한국인들이 미국을 방문해 106억 달러(한화 약 12조 원) 이상을 소비했다”며 “이는 미국을 찾는 해외 방문객(캐나다, 멕시코 제외) 규모로 한국은 세계 4위, 소비액 기준 세계 6위에 달하는 둥 미국 여행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고 말했다.

신규 미국관광청한국 사무소로 전정된 아이커넥트의 김은미 대표는 미국관광청의 여행업계 마케팅 전략을, 에델만 유보람 차장은 컨슈머 PR 및 디지털 홍보 등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맡아 국내에서의 미국관광청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 ‘2019 미국 관광청 세일즈 & 미디어 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터키문화관광부, 한국 홍보 사무소로 ‘GEOCM’ 선정

터키문화관광부는 지오코리아(GEOCM)를 새롭게 한국 홍보사무소로 공식 선정하고, 이달부터 한국인 관광객의 적극적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 카파도키아 전경 (c)터키문화관광부

터키문화관광부 관계자는 “통계에 따르면 올해 1~2월 터키를 찾은 한국인 방문객 수는 31,808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51% 증가하는 등 한국인 여행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새롭게 한국홍보사무소가 된 지오코리아와 함께 국내 미디어 및 여행 업계와의 소통을 점차 늘려나가고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터키의 숨겨진 매력을 한국에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앞으로 ▲로마, 비잔틴, 오스만제국 등 세계를 지배한 3대 강국의 수도였던 이스탄불을 비롯해 ▲신이 빚은 대자연이라 불리는 카파도키아(Cappadocia), ▲그리스 로마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에페소(Ephesus) ▲최근 한국인 여행객에게 떠오르고 있는 에메랄드빛 석회 온천 파묵칼레(Pamukkale) 등 터키의 유명 관광지는 물론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터키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터키 직항 편 기준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약 11시간 30분 소요되며, 직항편으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인천~이스탄불 주 6회, 터키항공이 매일 운항하고 있다.

하와이 관광청, 유튜브 ‘알로하 TV’ 개국

하와이 관광청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로하 TV>를 지난 8일 오픈하고, 하와이 현지 축제와 이벤트 소식, 최신 호텔 및 투어 정보, 떠오르는 맛집 등 다채로운 여행 정보 전달에 나선다.

또한 하와이 전통 문화, 하와이 스타일의 생활 방식, 여행 시 안전 주의 사항 등의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영상 콘텐츠로 제작, 소개할 계획이다.

개국 기념 영상으로는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유스뷰티’와 ‘선민’이 오아후와 카우아이 섬의 대표 관광 지역, 레스토랑, 핫플레이스 및 쇼핑 장소 등을 직접 방문해, 친구끼리 떠나는 하와이 여행을 콘셉트로 한 ‘걸즈 트립 투 하와이(Girls Trip to Hawaii)’를 선보인다.

 

이 영상을 통해 이들이 ▲하와이안항공을 체험하는 모습을 비롯해 ▲카우아이 대표 관광 지역, 와이메아 캐니언과 나팔리 코스트를 관광하는 모습 ▲오아후 핫플레이스인 와이키키, 할레이바, 카카아코, 차이나 타운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워드 빌리지, 샵스 앳 쿠쿠이울라 등에서 쇼핑을 즐기는 모습 ▲하와이산 재료의 로컬 맛집인 부바스 버거와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 ▲하와이 Best 3 브런치 맛집인 모에나 카페, 다 코브 헬스 바, 마리포사 등에서 먹고 쉬고 체험하는 다채로운 하와이 여행방법이 소개된다.

한편, 개국 기념 오픈 기념 이벤트 ‘알로하 TV 구독 인증 이벤트’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채널 구독’ 후 업로드 된 첫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총 35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권, 백화점 상품권, 하와이 관광청 제작 굿즈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타히티 관광청, 디지털 캠페인 ‘Pick Your Paradise’ 론칭

타히티 관광청은 오는 6월 6일까지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Pick Your Paradise(픽 유어 파라다이스)’를 론칭한다.

‘픽 유어 파라다이스’는 ‘타히티의 섬들’ 속 다양한 액티비티와 독특한 폴리네시아 문화 및 이색적인 자연 환경을 적극 알리기 위한 것이다.

 

캠페인 전용 마이크로 사이트를 방문하면 어드벤처, 문화, 로맨스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타히티 여행 정보와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와 영상을 이용해 가상 투어를 떠나볼 수 있으며, 주어진 정보를 활용해 나만의 타히티 여행 일정을 구성해볼 수도 있다.

타히티 관광청 한국 사무소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픽 유어 파라다이스’ 컨수머 이벤트를 6월 6일(자정)까지 진행한다. 마이크로 사이트의 가상 투어에서 소개한 ‘타히티의 섬들’의 대표 액티비티 중 가장 경험하고 싶은 액티비티를 이벤트 포스트 댓글로 남긴 사람 중 총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