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봄꽃 향기에 취하다!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
상태바
봄꽃 향기에 취하다!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5.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26일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의 전신은 20년 역사의 ‘장성 홍길동 축제’다.

허균의 소설 ‘홍길동전’의 주인공인 홍길동은 조선시대 실존 인물이었다. 이에 장성군은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각종 문헌을 통해 홍길동이 장성군에서 태어났음을 고증했고, 매년 홍길동 축제를 개최해왔다.

 

하지만 그동안 홍길동 축제는 고유의 볼거리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갖추지 못했다는 점에서 아쉬운 평가를 받아 왔다. 이에 장성군은 축제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황룡강 ‘봄꽃’을 홍길동 축제와 접목시키기로 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으로 불리는 황룡강은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황룡강 노란꽃잔치’로 유명하다. 개최 2년 만에 장성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장성군은 이 명성을 봄에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를 위해 장성군은 약 5만 평 규모의 부지에 꽃양귀비와 수레국화, 안개초, 백일홍을 파종해 ‘봄꽃정원’을 완성했다. 축제가 열리는 5월 말 무렵에는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의 개막식은 봄꽃정원이 조성된 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24일 오후부터 식전공연과 개막 행사, 개막 축하쇼가 펼쳐진다. 25일 토요일에는 꽃길 걷기대회와 꽃길 런웨이(한복패션쇼), 꽃길 희망춤판이 이어진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26일 일요일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노래방, 봄꽃 향연 블라썸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상무대 병영 체험과 봄꽃 관련 체험 등 상시 운영되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홍길동테마파크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궁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사진/장성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