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기차타고 떠나는 농촌체험여행 7선
상태바
기차타고 떠나는 농촌체험여행 7선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5.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코레일·지자체 공동 ‘농(農)뚜레일’ 출시

복잡한 도심 피해 제철 야생화와 농가 맛집 반기는 푸근한 농촌체험여행, 이제 기차타고 떠나보자.

농촌진흥청,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7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농촌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농(農)뚜레일’를 출시하고, ▲강원 강릉, ▲충북 충주, ▲충남 서천, ▲전북 정읍, ▲전북 순창, ▲경북 군위, ▲경남 함양 등 7개 지역의 농촌체험 연계 기차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 경강선 / 사진-코레일 제공

▲강원도 강릉의 ‘바다향 강릉, 자연 속으로’는 청량리역과 강릉역을 오가는 KTX를 타고 들꽃편지 농장(농촌교육농장)의 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해 허브와 야생화를 이용한 먹거리를 만들어보고, 향초·비누 등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장천마을에서 산채음식 맛보기, 사천진해변, 선교장, 월화거리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충북 충주의 ‘와유바유 충주로’기차여행 상품은 내포긴들체험마을에서 사과를 이용한 디저트(후식음식) 만들고, 시골카페, 한옥고택을 둘러보며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잘 꾸며진 정원카페 ‘우림정원’에서 제철 야생화를 살펴보며 차를 마시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기차편은 KTX 서울역→조치원역→충주역→조치원역→용산역, 무궁화 대전역↔충주역 이다.

▲충남 서천은 ‘서천 팜 있슈 여행’은 농촌을 담은 밀짚모자 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아이마을아트센터) 방문하고, 서천의 특산물인 모시를 활용한 농가맛집에서 음식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명소인 식물예술원에서 야생화·분재를 감상하고, 장항스카이워크(기벌포해전 전망대)를 걸으며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교통편은 KTX 용산역↔익산역.

▲ 사진-서천 장항스카이워크

▲ 전북 정읍의 ‘샘고을 정읍, 샘나는 여행’은 지역특화거리로 조성된 ‘쌍화차 거리’에서 쌍화탕 시음과 쌍화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고, 신라 말 유학자 최치원 선생을 기리는 무성서원과 그 뒤편에 위치한 상춘공원을 탐방하는 코스로 짜여져 있다. 기차편은 KTX 용산역↔정읍역, 새마을호: 용산역→정읍역→서대전(익산)역.

▲전북 순창 ‘치유벗 순창이 참좋다’여행상품은 농가맛집에서 제철 건강밥상과 꽃차를 즐기고, 장군목 유원지와 강경마을 차 정원에서 야생차 숲 등을 둘러보는 코스다. 교통편은 S-train 서울역↔남원역, 새마을호 용산역↔남원역, KTX 남원역↔용산(서대전)역 등이다.

▲경북 군위 ‘보이소, 군위 보물상자’는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꼽히는 화본역을 관람하고, 야트막한 돌담이 이어져 있어 내륙의 제주도라 불리는 대율리 돌담마을을 둘러볼 수 있다. 전통주를 빚는 양조장에서 막걸리와 발효빵, 막걸리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기차편은 KTX  대전(부산)역↔동대구역, 무궁화호 동대구역↔영천역 등이다.

▲경남 함양의 ‘지리산 함양, 명(名)인·탐(探)방·정(情) 투어!’는 100년이 넘은 고택이 가득한 개평마을을 살펴본 뒤 종가비빔밥을 맛보고, 솔송주 제조 명인과 함께 소주 내리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천연기념물 154호로 지정된 상림공원에서 숲 해설을 들으며 산책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기차편은 KTX 서울역↔대전역.

이번 농촌체험 기차여행상품은 오는 18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디며, 상품예약 및 구입은 ‘레츠코레일’ 누리집과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농(農)뚜레일’은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이 지난달 23~30일까지 진행한 농촌여행 프로그램 브랜드 네이밍(상표 작명)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수상작으로, ‘농촌과 철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