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일본 SNS 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상태바
“일본 SNS 스타들, 한국관광 매력 알리기에 나선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5.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 도쿄지사는 일본내 최고 구독자를 가진 여성 유튜버와 은퇴 후 일상을 공유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60대 유명 인스타그래머 부부,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등 스타급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음식, 체험여행 등 한국 관광매력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 기노시타 유카/사진=한국관광공사

우선, 대식가 컨셉으로 5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해 현재 일본 여자 유튜버 랭킹 1위인 ‘기노시타 유카’를 초청해 일본여행업협회(JATA)와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 미식 30선’과 ‘제철음식’ 콘텐츠를 홍보한다. 유카는 7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부산, 대구, 인천, 경기 지역의 ‘한국 미식 30선(짜장면, 왕갈비, 부대찌개, 찜갈비, 기장 대게 등)’과 부산 밀면 등 미식여행을 체험하는 먹방 영상을 통해 한국 음식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 '본폰' 부부/사진=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는 글로벌 80만 팬을 보유한 60대 백발 커플룩 패셔니스타 ‘본폰’ 부부다. 이들은 시간적,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층이 즐길 수 있는 여유와 품격의 한국 관광매력을 소개한다. 본폰 부부는 15일부터 일주일간 한국에 머물며 전통시장, 대학로 뮤지컬 관람, 한방 에스테 등 테마성 여행을 체험하고, 공사가 운영하는 ‘지방관광 KOREA 고토치셔틀’ 버스로 충남 부여를 여행하는 등 시니어층의 시선으로 느끼는 다양하고도 공감력 있는 관광소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프리타채널/사진=한국관광공사

셋째로 인기 남성 3인조 유튜버 ‘프리타채널’은 1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방한해 ‘밀레니얼 세대의 남자 여행’ 영상을 제작한다. 치맥, 밤도깨비 야시장, VR테마파크 등 신선하고 색다른 콘텐츠들은 특히 일본 젊은 남성들의 한국여행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수 공사 도쿄지사장은 “지방 관광, 미식, 문화체험 등 한국관광 콘텐츠를 일본의 파워 인플루언서의 시각으로 전달하여, SNS 유저들에게 한국 관광의 매력을 효율적으로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