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4:50 (수)
[투어코리아 TV] 담양 대나무축제로 떠나는 6일간의 봄 여행
상태바
[투어코리아 TV] 담양 대나무축제로 떠나는 6일간의 봄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5.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나무 체험놀이마당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관광객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 문화관광축제인 ‘제21회 담양대나무축제'가 1일 막이 올랐다.

올해 축제는 '대숲에 물들다, 담양에 반하다'란 주제로 담양 죽녹원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6일까지 이어진다.

▲ 대나무 축제 성공기원 죽신제 봉행

1일 오후 축제장 주 무대에서는 대나무축제 성공을 기원하는 죽신제(竹神祭)가 봉행됐다.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대나무로 만든 카누와 뗏목 타기, 대나무 족욕체험, 대통도자기 만들기, 대소쿠리 물고기 잡기 등 36가지가 넘는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 제21회 담양대나무축제 개막식

저녁 7시에 주 무대에서 열린 개막 축하공연은 가수 김연자, 금잔디,남태현, 몽니 등이 출연해 화려한 볼거리로 축제의 열기를 북돋웠다.

올해 대나무축제의 특징은 낭만 가득한 야간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축제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는 점이다.

▲ 제21회 담양대나무축제 개막 공연

축제장 곳곳에서 담양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무대 삼아 열리는 공연은 물론 죽녹원 앞 플라타너스 '별빛길'과 '초승달' 포토존을 꾸며 매일 밤 색다른 낭만 가득한 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축제 기간 매일 저녁 8시 분수광장에서 열리는 ’뱀부 프러포즈‘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뱀부 프러포즈‘는 축제 기간 사연 공모를 통해 접수된 방문객의 소소한 이야기나 따뜻한 감동 사연을 영상으로 만들어 죽녹원 봉황루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보여준다. 참여를 원하는 관광객은 메일(bamboopropose@daum.net)로 신청하면 된다.

▲ 주무대 공연

대나무 죽물시장에서는 대나무 제품을 구입하거나 죽순을 넣어 만든 파전과 라면, 계란말이를 맛볼 수 있다.

판매마당에서는 대나무 캔들, 죽로차, 대나무공예제품,죽순떡갈비 등 대나무를 활용해 만든 제품들을 구입하고, 먹거리마당은 대나무 맥주와 죽순소시지, 댓잎팟빙수, 댓잎아이스크림들이 침샘을 자극한다. 

농촌체험판매 마당에서는 천연염색, 떡만들기 체험을 하거나, 곶감버터말이 딸기쉐이크, 수제천연비누,딸기타라미수 등 담양 농부들이 생산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 대나무 축제 주무대 공연

한편 오는 4일 오후 7시 주무대에서는 트로트 오디션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맹활약을 펼친 지원이, 설하윤, 장서영 등이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꾸민다. 5일 오후 6시에는 '푸른음악회'가 열려 뮤지컬 배우 민우혁, 유지나, 호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환상적인 선율을 선물한다.

이번 대나무 축제는 6일 저녁 6시 대나무 피플 환송 퍼포먼스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 담양 대나무축제 개막을 알리는 꽃탑
▲ 대나무 뗏목타기 체험
▲ 대나무 고리던지기 놀이를 하는 관광객들
▲ 이인삼각 걷기
▲ 다양한 죽제품을 구경할 수 있는 추억의 죽물시장
▲ 청정생태관을 둘러보는 관광객들
▲ 컬러링 그림그리기
▲ '대나무 새총 럭키박스':대나무 새총으로 대나무 타깃을 맞추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 대통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는 어린이
▲ 관방천에서 즐기는 대나무 카누타기 체험
▲ 대나무 빚깔 슬라임 만들기 체험
▲ 관방천에 꾸며 놓은 대나무 돛배 포토존
▲ 죽녹원 가는 길
▲ 관방천에서 네발자전거를 타는 관광객들
▲ 죽물시장 마당극 공연
▲ 대나무 죽초액 족욕체험
▲ 어린이 소화기 작동 체험
▲ 죽녹원 대숲길 트레킹
▲ 분수광장을 아름답게 꾸민 대나무 조형물
▲ 대나무 문화산업전을 관람하는 관광객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