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주말여행, 강원도 어촌체험마을로!...싱그러운 옥빛 바다 보고 체험하고
상태바
주말여행, 강원도 어촌체험마을로!...싱그러운 옥빛 바다 보고 체험하고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9.04.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장사·소돌·남애·수산 어촌체험마을

싱그러운 봄 바다 눈에 담으며 체험하는 즐거움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강원도 어촌체험마을로 주말 봄나들이에 나서보자. 가볼만한 강원도 어촌 체험마을로 ▲삼척 장호 ▲강릉 소돌 ▲속초 장사 ▲양양 남애 ▲양양 수산 등 5곳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추천했다.

삼척의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은 사계절 선상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힘 좋은 가자미 등을 잡아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먹을 수 있다. 또한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는 제철 ‘문어’는 다른 양념이 필요 없는 별미다. 5월에는 인근에서 장미축제가 열려 연인과 함께 하는 나들이 코스로도 좋다.

▲ 사진/해양수산부

속초 장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50명 이상의 인원이 함께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을 할 수 있어 단체여행지로 제격이다. 체험 후 청어, 숭어 등 다양한 물고기를 맛보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다. 주변에는 속초시립박물관, 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가 즐비해 있어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강릉 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1박2일로 주말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이다. 특히 봄철에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자연산 도다리를 현지에서 회로 즐길 수 있고, 문어, 해삼, 멍게, 홍합 등 바다향이 가득 배인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푸른 바다 위 투명카누 체험은 재미와 낭만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또 ‘자식을 원하는 부부들이 기도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는 소돌아들바위(소원바위)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등이 인근에 있어 여행 재미를 더해준다.

양양군 남애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실내 스킨스쿠버 체험을 할 수 있다. 수심 5m의 잠수풀장(39.65㎡)과 함께 압축기, 공기탱크, 잠수복 등 다양한 잠수장비가 구비돼 있어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연산 회, 멍게, 해삼부터 고소한 감칠맛이 일품인 임연수구이까지 다양한 먹거리 먹는 재미도 한 가득이다.

양양군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은 특산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이 가득해 가족여행지로 인기다. 통통한 제철 문어로 만드는 문어빵 만들기, 미역쿠키 만들기 체험은 평소 수산물을 싫어하던 아이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 투명카누, 요트승선 체험도 가능하며, 마을 인근 식당에서는 개운하고 달달한 째복(비단조개)탕, 새콤달콤한 가자미 물회 등도 맛볼 수 있다.

강원도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을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