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농가 딸기체험, 외국관광객에게 통했다!...관광수입 57억원 창출
상태바
농가 딸기체험, 외국관광객에게 통했다!...관광수입 57억원 창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4.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홍콩·대만·러시아 등 4개국 관광객 6600여 명 모객

방한 외국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딸기체험’으로 지난해 총 6600여 명 모객, 57억 원의 관광 수입을 거두며, 농촌관광으로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 가능성을 확인했다.

한국관광공사 측은 “지난 2015년부터 중화권과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농촌관광을 알려온 결과, 지난해에는 태국, 홍콩, 대만, 러시아 4개국 외국인 대상으로 딸기체험 40개 상품 6,606명을 모객했고, 관광수입 57억 원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그동안 외국인보다는 내국인 위주로 마케팅이 이뤄졌던 농촌 체험 중 하나인 딸기체험이 외국관광객들에게 통했다”고 밝혔다.

▲ 지난 3월 신규 방한상품 개발을 위해 방한한 태국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경북 경주에 소재한 딸기농장을 방문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나라별로는 태국(3,954명), 홍콩(1,316명), 대만(1,305명)에서 인기가 높았다. 지난해 태국상품의 경우 경기도 에버랜드, 남이섬, 용인 한국민속촌과 스키장, 양평 두물머리 등 비교적 수도권과 가까운 관광지와 연계한 상품들이 주류를 이뤘다.

딸기 체험이 이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국내 딸기의 맛과 품질, 그리고 독특한 농촌 체험에서 기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참가자들의 반응에 대해 공사 김형준 아시아중동팀장은 “한국산 딸기가 외국산에 비해 당도가 높고 향이 진해 품질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며, “한편으로는 농촌에서 경험해보는 딸기 수확이 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딸기를 비롯, 외국인들에게 어필하는 과일체험 상품 개발을 위한 공사의 움직임도 바빠질 전망이다. 국내산 딸기, 배, 포도, 사과의 주요 수출국인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한국과일 체험관광코스 개발 및 판촉을 위해 공사 주최 한국문화관광대전 등 해외 홍보행사 개최 시 집중 마케팅을 전개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팀장은 “중화권과 동남아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글로벌 한류를 활용, K-푸드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어촌 김이나 굴 따기 체험 등으로 상품 개발을 확대해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