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수안보 온천제로 벚꽃놀이하고 온천하며 힐링!
상태바
수안보 온천제로 벚꽃놀이하고 온천하며 힐링!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4.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안보온천족욕길

봄날의 정취 만개하는 벚꽃놀이 꽃놀이의 피로를 나른하게 풀어주는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수안보 온천제’가 ‘53℃ 온천과 벚꽃의 만남’을 주제로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충주시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축제는 수안보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을 기원하기 위해 매년 봄 열리는 축제로,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벚꽃 아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즐길 수 있다.

특히 수안보 족욕체험장이 무료로 운영돼, 벚꽃이 흐드러지는 석문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족욕길은 벚꽃길을 따라 360m가량 이어지며, 커플족욕장, 지압족욕장, 마운틴족욕장 등 6개의 테마 족욕시설이 마련돼 있다.

축제는 12일 수안보의 대표 요리인 꿩 요리 시식회를 시작으로 주민화합 길놀이,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콘서트로 그 시작을 알린다.

13일에는 휴(休)탐방로 걷기대회, 온천사랑 미술대회,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온천수 송편 만들기 대회 및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이어진다.

▲ 수안보온천제 길놀이

특히 수안보 조산공원 내에 있는 휴 탐방로는 휠체어, 유모차도 올라갈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산책로이자 삼림욕장으로, 이 길을 걷는 ‘휴탐방로 걷기대회’가 열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하여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또한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후에는 꿩 산채 비빔밥 500인분 시식회도 준비돼 있다.

14일에는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기원하는 온천수 취수제 및 온정 수신제가 진행되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부대행사로는 버스킹공연, 온천수로 삶은 계란 나눠주기, 이동과학체험관 및 과학체험부스, 전통활·석궁·목검체험, 드론체험, 천연염색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전시·판매 및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사진-충주시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