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남도에서 한달간 독특한 체험여행하기'...숙박비 지원
상태바
‘남도에서 한달간 독특한 체험여행하기'...숙박비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3.2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트 체험.사진=목포시청

전남도내에서 장기간 머물며 구석구석 둘러보는 체험여행 프로젝트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가 4월 1일부터 진행된다.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전남 곳곳의 관광자원 홍보와 재방문 유도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道)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목포, 여수, 담양, 곡성, 고흥, 장흥, 해남, 영암, 영광, 완도, 진도 11개 시군에서 7~30일 기간 동안 관광과 문화․예술, 농어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체험 참가자들은 목포 세일링 요트와 해상케이블카, 여수 섬 막걸리투어, 담양 승마체험, 곡성 레포츠여행, 고흥 편백 치유 프로그램·연홍도 미술체험, 완도 해양치유 프로그램 등 다른 지역에서 경험할 수 없는 전남만의 차별화된 여행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광주·전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여행작가나 파워블로거 등 남도의 관광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전문가는 우대 선정한다.

체험 참가자들에게는 하루 5만 원 이내의 숙박비가 지원된다.

참가자는 여행 기간 중 매일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언론에 여행후기 기고 또는 SNS에 관광지 홍보 글을 올리고, 여행 기간이 끝나면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면 된다.

도는 이를 통해 여행 정보의 다양성 확보와 신뢰도 제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남도 관광과와 11개 시군 관광부서로 하면 된다.

숙박은 자연휴양림, 문화체험장, 펜션, 한옥 등 시군 지정 시설 중 여행 목적과 취향에 따라 자율선택이 가능하다.

김명신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가족, 친구와 와도 좋고 혼자 와도 좋다. 아름다운 전남에 머물며 산, 길, 섬, 바다 안에서 휴식, 체험, 힐링과 더불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며 “그동안 패키지여행에 아쉬움을 느꼈다면 가고픈 날에 가고픈 곳곳의 숨은 명소를 찾아 남도의 맛․멋과 함께 여유로움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이번 사업 참가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 운영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해, 전남만의 특색있고 차별화된 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사업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