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인천공항 주차장, ‘카카오T 모바일 결제서비스’ 시범운영
상태바
인천공항 주차장, ‘카카오T 모바일 결제서비스’ 시범운영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9.03.0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카카오T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일부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장·단기주차장에서 ‘카카오T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우선 제2터미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올 상반기 내 제1터미널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 인천공항 제 2터미널 주차장/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서비스 도입에 따라 여객들은 차량정보를 카카오T앱에 등록하기만 하면 앱으로 주차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사전정산까지 할 수 있다. 기존에는 주차요금 정산을 위해 유·무인 부스를 방문하거나 사전 무인 요금정산기를 이용해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T앱을 활용한 주차요금 정산이 가능해져 여객 편의가 향상되고 주차장 출구 혼잡상황도 개선될 전망이다. 사전정산을 원하는 여객은 주차장 이용을 마친 후 카카오T앱을 실행해 사전등록한 신용카드로 주차요금을 정산하면 된다.

친환경차량, 경차 할인 등 기존의 주차요금 감면혜택 역시 카카오T 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친환경차량 및 경차로 등록된 차량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감면된 요금이 적용되고, 일부 감면혜택(다자녀가구,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 유인부스에서 본인확인을 받으면 된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카카오T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여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되고 주차장 혼잡도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민간과의 협력을 확대해 공항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객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