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수원화성문화제, 시민이 즐기고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축제로!
상태바
수원화성문화제, 시민이 즐기고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축제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2.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 제1차 운영위원회 열고 운영계획·세칙 논의
 

오는 10월 3일~6일 열릴 올해 수원화성문화제는 더 많은 시민이 즐기고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축제로 치러질 전망이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9일 팔달구 정조로 추진위원회 사무실에서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 운영 계획·세칙을 논의했다.

그 결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더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어 가기로 했다.

또 추진위원회는 그동안 추천을 받아 위촉했던 위원을 올해부터 추천과 더불어 공개모집으로 선정해 위촉하기로 했다.

 

김훈동 공동위원장은 “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에서 치르며 지적된 문제점을 해결·보완해 제56회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더 알차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운영위원회는 공동위원장, 공동부위원장, ▲프로그램 기획 ▲홍보 ▲재정 ▲음식거리 ▲어린이·청소년·청년 ▲거리질서안전 분과 등 6개 분과 위원장으로 구성돼 있는 추진위원회의 핵심위원회이다.

한편, 수원화성문화제는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인증 받았다. ‘경기도 대표 관광축제’는 도내 지역축제 가운데 관광 상품성이 크고, 경쟁력이 있는 축제를 도 대표축제로 선정해, 육성·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21개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수원화성문화제가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