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내 몸에 주는 선물, 제천 '약채락'
상태바
내 몸에 주는 선물, 제천 '약채락'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9.02.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도 힘차게 살아갈 나를 위해, 사랑하는 이를 위해 착한 식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청정지역인 제천에는 산과 들에서 나는 수많은 약이 되는 재료들이 가득하다. 싱싱한 식재료에 정성가득 손맛이 더해져 건강은 물론 맛과 멋까지 오감을 만족시키는 제천의 산천초목을 맛보러 떠나보자.

▲ 약채락 한정식

먹는 즐거움이야 말로 진정한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여행지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들은 그 자체로 큰 재미를 선사하는데, 제천에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음식이 있다.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천시가 개발한 제천의 한방자연음식 브랜드인 ‘약채락(藥菜樂)’이다. ‘약이 되는 음식을 먹으니 즐겁다’라는 의미를 지닌 약채락은 이름 그대로 여행자에게 건강한 음식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역내 음식점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약채락 지정 음식점을 선정하는 데, 현재 19개의 음식점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약채락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제천시의 대표 음식 브랜드인 ‘약채락’은 ‘제천의 산천초목을 맛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에서 생산된 약초와 음식재료로 만든 한방 자연 약선음식의 브랜드다.

약채락은 제천지역에서 재배·생산되는 11대 GAP 우수약초를 주재료로 요리한다. 이른바 약채 3락인 건강, 맛, 멋의 기능성을 더한 음식인 것이다.

약채락비빔밥

약채락은 메뉴도 다양하다. 약채락비빔밥은 일반비빔밥과 다른 웰빙트렌드에 맞게 한방을 접목시켜 황기, 오가피, 뽕잎을 포함한 16가지 재료를 담아 특허 받은 약초고추장으로 맛을 낸 건강 음식이다.

약채락 한정식은 순채요리주의로 제철 채소와 약초를 다양하게 적용, 코스로 개발한 음식이다. 또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약채락 패밀리 레스토랑과 좀 더 본격적으로 약초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마니아들을 위한 약채락 체질, 해독요리도 있다.

약채락은 의림지와 청풍호, 제천 자드락길 등 제천 명소를 여행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주요 메뉴는 약채통밥, 약초밥상, 황기샤브칼국수, 울금떡갈비, 곤드레밥, 쌈채정식 등 다양한 관광 음식 등이 19개 약채락 음식업소에서 개발돼 제천시 대표 한방음식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다.

남녀노소 다양한 입맛을 채워줄 풍성한 약채락 투어로 가족 건강을 채워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사진, 제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