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44 (목)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정기회의 30일 개최
상태바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정기회의 30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1.3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사업결산, 올해 공동사업계획 등 논의

울산시는 30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2019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한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부산, 울산, 경북, 강원 4개 시‧도를 광역관광 협의체로 구축해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 개발하고 관광 상품의 공동 발굴을 위해 지난 2004년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시·도 회원, 관광과장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수여, 2018년도 추진사업 결산과 2019년도 공동사업계획을 협의한다.

감사패는 지난해 대한민국 동해안권 주요 관광자원을 베트남 지역에 알리는데 공헌한 오일오엔터테인먼터 오신석 대표에게 수여된다.

지난해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의 주요 추진 실적은 국내외 여행잡지사와 카자흐스탄 여행사 및 고려인협회 초청 팸투어 개최, 해외 관광교류 증진을 위해 카자흐스탄 고려인협회와 베트남 하노이시 관광청 및 베트남 VTV 국영방송국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특히 신 경제중심지로 성장잠재력이 높은 카자흐스탄과 베트남 지역을 대상으로 동해안권 주요관광 자원과 정책을 홍보하는 해외 설명회를 2회 개최하는 등 동해안권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노력했다

올해에는 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7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은 ▴해외 관광홍보 설명회 ▴해외 관광객 유치 팸투어 ▴동해안권 관광정보 뉴스레터 제작․발송 ▴동해안권 테마관광 정보지 제작 ▴시도 대표 관광상품 벤치마킹 ▴동해안권 공동 관광열차 상품개발 용역 ▴동해안권 관광 영상제작․해외 홍보 등이다.

또한 인바운드 관광 수요 확대를 위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세일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동해안권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관광객의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 간사는 지난해는 울산이 맡았으며 올해는 경북도가 이어 받아 동해안권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