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영상] 진짜 겨울만나러 '철원한탄강얼음트레킹'으로!!
상태바
[영상] 진짜 겨울만나러 '철원한탄강얼음트레킹'으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9.01.23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음, 눈, 얼음폭포, 고드름터널, 얼음눈조각까지.. 진짜 겨울 속을 걷고 싶다면 '철원한탕강얼음트레킹'은 어떨까.

지난 19일 개막한 올해 '철원한탕강얼음트레킹'이 이번 주말(27일)까지열려 진짜 겨울을 선물한다.

겨울여행의 꽃인 '얼음트레킹'을 하는 내내 한탄강 위로 우뚝 솟은 주상절리는 물론 그 위로 덧씌워진 얼음폭포가 진풍경을 연출한다.

 

이번 얼음트레킹 코스는 태봉대교에서 출발해 송대소-마당바위-내대양수장-승일교-고석정-순담계곡까지 7.5km 코스.

태봉대교에서 승일교까지 4km를 걷는 A코스와 승일교에서 고석정을 지나 순담계곡까지 가는 B코스(3.5km)로 나뉜다.

지난 19일 매서운 추위가 온 몸을 강타하지만 얼음트레킹의 열기를 막을 수 없는 듯 개막 첫날부터 트레킹에 나선 사람들로 북적였다.

한편, 한탄강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화산 폭발로 생긴 강이다. 약 30만 년 전인 중생대 백악기와 신생대 4기에 최소 11번의 화산 폭발이 있었다고 하는데, 북한 땅 강원도 평강 장암산 남쪽에서 발원해 철원과 포천·연천을 거쳐 임진강으로 흘러든다.

한탄강물은 용암이 흘러내린 지형을 흐르면서 주변에 주상절리, 판상절리, 협곡, 폭포, 하식애, 하식동굴 등 빼어난 지형을 빚어놨다.

얼음트레킹과 함께‘제3회 똥바람 알통 구보대회’도 오는 26일 열린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