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구례 산수유꽃축제’ 준비 본격 시동!...축제 추진위 구성
상태바
‘구례 산수유꽃축제’ 준비 본격 시동!...축제 추진위 구성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9.01.1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열려..위원장에 박태환 선출

구례군은 14일 구례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의 위원 위촉식을 갖고 ‘제20회 산수유꽃축제’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날 축제추진위 위촉식에 앞서 구례군은 지역의 3개 축제에 대해 독창성과 전문성, 지역 여론 등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축제별로 추진위원회를 따로 구성하는 내용의 관련조례를 지난해 말 개정한 바 있다.

 

이날 위원회 임원 선출에서 구례군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지낸 박태환씨가 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은 산동면이장단장 박정태씨, 감사는 김경일씨와 오성수씨를 각각 선출되는 등 총 14명이 추진 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구례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임원진이 선출됨에 따라 곧바로 사무국을 구성해 본격적으로 축제 준비에 돌입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개막식 등 주요 프로그램을 특별 기획 운영하고, 행사 수익과 주민소득 창출 연계 프로그램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그동안 구례군축제추진위원회에서 통합 추진해 온 구례산수유꽃축제를 축제별로 별도로 구성함에 따라 위원 위촉식을 갖게 됐다”며 “올해 20주년이 되는 산수유꽃축제를 특색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실 것”을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제20회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오는 3월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