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가성비 좋은 '진짜 몰디브', 로컬 아일랜드 체험
상태바
가성비 좋은 '진짜 몰디브', 로컬 아일랜드 체험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9.01.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서운 한파와 숨이 턱턱 막히는 미세먼지의 공포가 깊어지는 날씨이다. 따뜻한 휴양지로 순간이동 이라도 하고 싶다. 그림과 같은 화이트 샌드 비치, 끊임없이 펼쳐진 터키 옥색의 라군과 인도양 하늘 위에 빛나는 천상의 태양까지, 지구상의 천국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몰디브로의 여행은 어떨까.

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조트들이 집중 분포돼 있는 신혼여행지로 대표되는 몰디브이니만큼, 비용이 주저하게 만든다. 비용이 걱정된다면 몰디브 관광청이 추천하는 ‘진짜 몰디브’를 느낄 수 있는 로컬 섬에 주목해보자. 몰디브 관광청은 가격의 부담 없이 몰디브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로컬 섬 2곳을 추천했다.

▲ 빌리바루 아일랜드/사진, 몰디브관광청

아름다운 해변의 피크닉, 빌리바루 아일랜드(Villivaru Island)

80년대와 90년대에 걸쳐 인기 있는 몰디브의 휴양지로 주름잡았던 빌리바루 아일랜드는 이제 자연 그대로 아름답게 복원돼 몰디브의 푸른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피크닉 장소가 됐다.

350m에 불과한 이 작은 무인도는 관광객들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탐험할 수 있도록 개방돼 있어 이 버려진 부두에서는 이용료 없이 무료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아직 건물의 일부가 남아있는 한때 인기 있었던 빌리바루 아일랜드의 리조트 건물을 탐험하며 이곳의 특별한 역사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인근 섬에서 판매하는 지역 별미를 구입해 태양 아래 멋진 해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 마푸시 아일랜드/사진, 몰디브관광청

모래가 만들어낸 걸작, 마푸시 아일랜드(Maafushi Island)

마푸시 섬은 몰디브의 대표적인 현지 섬으로 말레에서 27km 떨어진 카푸 아톨에 위치하고 있다. 2010년 첫 번째 게스트 하우스의 오픈 아래 2-4성급의 호텔들이 오픈했고 인구수도 함께 증가했다.

마푸시 아일랜드에서는 관광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 선셋피싱 등 익스커션이 준비돼있다. 그 중 단연 하이라이트는 샌드 뱅크 익스커션이다.

자연 그대로의 깨끗하고 푸른 바다로 둘러쌓인 샌드뱅크에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다면 어떨까? 마푸시의 샌드뱅크는 마치 섬 하나를 소유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푸시 섬에 위치한 호텔의 투숙객과 관광객들은 하프 데이 트립 후 샌드뱅크에서의 휴식을 즐기곤한다. 마푸시 아일랜드 샌드뱅크에서 즐길 수 있는 익스커션들은 보통 $20부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되며, 음식까지 포함돼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특히 얕은 수심으로 아이들과 함께 수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여행지이다.

또한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페리를 이용한다면 $3의 저렴한 가격으로 말레에서 마푸시까지 이동할 수 있다. 마푸시 아일랜드에는 레스토랑과 다양한 호텔뿐만 아니라 편의점과 다이빙 센터 등이 즐비해 있어 다른 로컬 아일랜드에 비하여 인구 밀도와 유동성이 높아 관광의 편리성을 갖추었기에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