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청송군 소식] 윤경희 군수,일본 아소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방문 등
상태바
[청송군 소식] 윤경희 군수,일본 아소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방문 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12.0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경희 청송군수(왼쪽)가 일본 아소시청을 방문 사토 아소시장과 지질공원의 상호협력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손을 꽉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본 아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방문 중인 윤경희 군수 등 청송군 대표단(8명)은 지난 3일 일본 아소시청을 찾아 사토 아소시장과 지질공원의 상호협력 및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양도시의 지질공원 기념석을 교환했다.

윤경희 군수를 단장으로 한 청송군 대표단은 지난 11월 30일부터 오늘(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아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을 방문하고 있다.

▲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청송군 대표단이 일본 아소시청을 방문 사토 아소시장 등과 지질공원의 상호협력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14일 파트너 십 체결에 따른 답방으로 양 공원간의 지질유산 보호, 환경 교육, 지속적인 지질관광과 지역사회 발전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청송군 대표단은 아울러 다이칸보(大觀峰)칼데라, 나케다케(中岳)화구, 타테노(立野)협곡 등 지오사이트를 탐방하고 아소 화산 박물관, 아소역 등을 견학하며 이번 일정을 마무리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아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방문으로 양측은 지질학적 가치 학술 연구, 지역주민과 학생 등 민간주도의 교류활동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지질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송군, 2018 대한민국 MICE 대상·컨퍼런스 참가

청송군 마이스(MICE) 홍보 마케팅 전담기구인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4~ 5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2018 Korea MICE Awards & Conference)에 참가한다.

한국관광공사와 광주관광컨벤션뷰로가 공동주최하고 MICE 관련 정부, 기관, 업계, 학계 지자체 등 28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MICE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미래지향적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등 국내 MICE 종사자들 간의 실질적인 교류의 장이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4일 한국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서울관광재단 등 18개 기관과 공동으로 ‘MICE산업과 연계한 사회적 가치 실천 협약식’에 참가해 각 부문의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청송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MICE산업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 기여, 안전 및 환경 등 사회적 문제에 공동 대응한다는 내용의 3개 분야 9개 과제에 대한 실천을 약속했다.

▲ 청송백자연구회 정기 전시회

청송백자연구회 정기 전시회 개최

청송군 도자동호회인 ‘청송백자연구회’는 “도자, 일상의 꽃을 피우다”란 주제로 오는 6~8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 제2회 청송백자연구회 정기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화유산으로서의 청송백자가 일상생활과 공간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방향을 제안하고, 실용백자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자 회원들이 지난 1년간 준비한 50여점의 작품들을 전시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