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관광공사,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관광공사,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8.12.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글로컬(glocal)은 세계화(global)와 현지화(local)의 합성어로 ‘지역 특성을 살린 지방관광의 세계화’를 의미한다.

주한 외국인 대상 ‘글로컬 자유여행 영상 공모전’ 시상식/사진=한국관광공사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시선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55건이 접수됐고, 2단계 심사를 거쳐 영상미와 구성미가 뛰어난 최종 10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영상으로 선정된 출품작 ‘낙원의 섬에서 하루(A day in the Island Paradise)’는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항의 석양을 시작으로 해금강, 한려수도 케이블카, 바람의 언덕, 외도-보타니아, 신선대 등 다도해의 자연이 주는 독특한 경치를 뛰어난 영상으로 담아냈다.

공모전 시상식은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 CGV에서 열렸으며, 향후 수상작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역 관광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김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외국인 눈높이에 맞는 지역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해 외래관광객의 지역 방문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