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47 (금)
한국관광공사,국제관광 협력포럼 26일 개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국제관광 협력포럼 26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8.11.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 관광’ 주제로 다뤄
▲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8 국제관광 협력포럼’이 26일 서울 동대문 제이더블유(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최근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관광 분야 주요 국제기구에서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 관광’을 주제로 다룬다.

세부적으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관광 수요의 변화와 새로운 환경이 요구하는 일자리, 직업 기술(skills), 기타 업계에 필요한 사항 등을 논의한다.

피터 헥스턴(Peter Haxton)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지역개발관광과 관광분석관은 진화하는 수요와 기술 변화의 관광산업 영향에 대해 소개하고, 안토니오 로페즈 데 아빌라(Antonio Lopez De Avila) 스페인 아이이(IE) 비즈니스스쿨 교수이자 전(前) 스페인 혁신관리 및 관광기술협회(SEGITTUR) 회장은 스페인이 관광의 디지털 변화에 대응한 사례를 공유하고 디지털 일자리와 기술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김종헌 관광 스타트업협회 부회장과 윤혜정 케이티(KT) 빅데이터사업단장은 이 미래 관광산업과 기술, 그리고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아울러 이번 포럼에서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관광산업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메가트렌드 분석’ 보고서의 한글 번역본을 최초로 공개, 배포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