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부여·공주·대전·익산에서 즐기는 ‘백제역사 미션 투어’
상태바
부여·공주·대전·익산에서 즐기는 ‘백제역사 미션 투어’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8.11.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공주시, 익산시, 부여군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 선정된 ‘금강백제권역 관광명소화’ 추진을 위해 대전-공주, 부여-익산을 연계하는 ‘백제역사 미션 투어’를 새롭게 운영한다.

백제역사 미션 투어는 찬란한 백제역사를 주제로 관련 유적지나 관광명소, 맛집 등을 방문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유물 등에 얽힌 흥미로운 퀴즈 등을 풀어가는 미스터리 투어 형식의 ‘체험형 역사관광 테마 프로그램’이다.

▲ xcrew 홈페이지 캡쳐

투어는 ▲1회차 오는 24일 대전-공주편, ▲2회 차 25일 부여-익산편 등 총 2회 진행되며, 금강백제권역의 근접한 2개 지역을 연계해 각 회차당 280명씩 총560명을 대상으로 한다.

패밀리팀과 청년팀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패밀리팀은 금강백제권역의 역사, 체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온 가족이 함께 나침반과 지도를 이용해 낯선 길을 찾아 떠나는 모험형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여행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20~30대 청년들이 함께 할 청년팀은 최근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플로깅 투어(지역을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러닝 문화) 미션 형식의 프로그램 ‘런 트립(RUNTRIP)’으로 진행된다.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문화이자 운동을 함께 해 이색적인 여행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며,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