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인스타 올리기 좋은 아시아 베스트 명소 10...1위는 한국 DMZ투어
상태바
인스타 올리기 좋은 아시아 베스트 명소 10...1위는 한국 DMZ투어
  • 김초희 기자
  • 승인 2018.11.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토 해변 투어, 코끼리 돌보기도 인기

유명 인플루언서처럼 색다른 액티비티를 즐기는 찰나의 순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장소’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자.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이 고객들의 사진 후기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아시아 지역 액티비티 Best 10’을 소개했다.

탑 10 중에는 남북화해 모드로 최근 주목받은 ‘한국의 DMZ(비무장지대)’가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경복궁 한복 체험 역시 9위에 올랐다.

 

▲2위에는 일본 교토 해변 투어, ▲3위 캄보디아 반테아이 추마르 ▲4위 태국 치앙마이 코끼리 돌보기 ▲5위 홍콩 사이쿵 반도 섬 카약킹&스노클링 등이 뒤를 이었다. 이어 ▲6위 중국 자금성 ▲7위 대만 예스지 버스투어 ▲8위 방콕 솜퐁 쿠킹 클래스 ▲9위 경복궁 한복 체험▲10위 홍콩 아쿠아루나 이브닝 크루즈 등의 순이었다.

역사의 현장 한국 DMZ(비무장지대)

남북 정상이 수차례 정상회담을 하는 등 뜻깊은 한해였던 2018. 그래서인지, 남과 북의 생생한 역사를 보여주는 ‘한국 DMZ 비무장지대’는 클룩에서 가장 많은 사진 후기가 올라온 투어 프로그램일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게다가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도 후기가 줄을 잇으며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도라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북한의 모습과 38선은 분단과 평화의 사이에 놓여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투어에 참가했던 대다수의 여행객들은 ‘살면서 한 번은 꼭 해봐야 할 투어’라며 극찬했다.

타비카에루 게임 인기 여행지 ‘교토 해안가’

올해 아시아를 강타한 ‘타비카에루(여행하는 개구리)’ 게임에서 인기 여행지로 등장하며, 인기가 급상승한 곳은 바로 ‘교토 해안가’다. 이 게임은 게구리가 곳곳을 여행 다니는 게임으로, 특히 교토 지역을 여행하는 개구리의 모습이 많이 목격됐다. 기요미즈데라 등 전통의 유적뿐만 아니라 ‘해안 도시’로서의 절경을 볼 수 있는 교토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숨겨진 보석 ‘캄보디아 반테아이 추마르’

캄보디아 하면 흔히 앙코르와트를 떠올리게 마련이지만 북부 캄보디아에 숨겨진 장소가 있다. 폐허가 된 크메르 유적 중에서도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보석같은 곳, ‘반테아이 추마르(Banteay Chhmar)’다. 환경 보존지구인 이곳은 앙코르 왕국 시절 수도원으로 사용된 곳으로 2008년까지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곳으로, 마치 폐허 같지만 우거진 숲에서 조금씩 드러나는 성벽의 잔해는 옛 왕조의 화려함을 어렴풋이 느끼게 한다. 씨엠립 차량 투어를 이용해 당일치기로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 태국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구역 일일투어

태국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구역은 인기 있는 치앙마이 대표 여행지. 그러나 단순히 관광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코끼리의 보호자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코끼리를 목욕시키고 사료를 주고, 손질해주는 특별한 경험을 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인스타그램에도 올려보자.

홍콩 사이쿵 반도 섬 카약킹&스노클링

화려한 쇼핑과 거리가 생각나는 홍콩에서 홍콩의 사이쿵 반도 섬은 그 누구보다 고요하게 카약을 즐길 수 있다. 종 모양의 동굴처럼 우뚝 솟은 섬들을 배경으로, 맑은 물 위를 떠다니다 보면 도시의 소란함은 금세 잊을 수 있다. 홍콩에서의 화려한 모습과 함께 영롱한 바다를 배경으로 고요히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을 한 컷에 담아보자.

사진 명소 ‘중국 자금성 태화전’서 찰칵!

인스타그램에서의 또 다른 유명 장소는 중국 북경의 자금성이다. 중국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금성 중에서도 특히 특히 중심축에 위치한 ‘태화전’이 인증샷 명소다. 인파가 몰려들기 전인 아침에 미리 방문해 살며시 비치는 햇살과 함께 찍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 최대 8만 명까지만 입장을 제한하니 자금성의 티켓을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좋다.

대만 예스지 버스투어

한국인들에게 이미 유명한 대만의 ‘예스지’ 버스투어 역시 인스타 속 인생샷 명소 중 한 곳이다. 울퉁불퉁 기암괴석이 솟아있는 예류지질공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속 배경으로 유명한 지우펀 등을 방문해 잊지 못할 인생샷들을 남겨보자. 스펀에선 천등을 날리며 영화 속 주인공이 될 수도 있다.

방콕 솜퐁 쿠킹 클래스 먹방 사진 공유!

태국 방콕 솜퐁 쿠킹클래스도 인기다. 현지 시장에 들러 신선한 재료를 직접 가져와 요리를 완성하고, 기억하기 쉬운 태국 요리법도 전수받을 수 있다. 이미 차려진 음식 사진 대신, 직접 요리하는 모습과 함께 맛있는 먹방을 공유해 보자.

경복궁 한복 체험하며 단아한 모습으로 인생샷!

한국 드라마 속 아름다운 한복에 매료된 외국인들이 점차 증가추세다. 한복을 입고 고궁을 거닐며 잠시나마 시간여행을 하며, 다양한 색채의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으로 인스타그램을 더욱 더 화려하게 장식해 보자.

홍콩 아쿠아루나 이브닝 크루즈

빨간 돛을 달고 다니는 중국 전통의 범선인 ‘클룩 아쿠아루나 이브닝 크루즈’는 홍콩의 야경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음료를 마시면서 야경을 즐긴 뒤 인생샷을 남겨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