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환상적인 빙하특급여행 ‘스위스 알레취 빙하’
상태바
환상적인 빙하특급여행 ‘스위스 알레취 빙하’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8.11.0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인증샷 명소 찾아!③...스위스
▲ ⓒ스위스정부관광청

말이 필요 없는 환상적인 비경을 품은 스위스 알프스는 여행자들의 로망이다. 그중에서도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재된 알프스 융프라우-알레취 지역 빙하는 특히나 빼어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알프스 최대·최장의 빙하로 손꼽히는 알레취 빙하는 270억 톤의 얼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이거, 묀히와 융프라우의 북쪽 측면에서부터 발레 주의 계곡으로 흘러 내려온 얼음덩어리와 빙하가 녹아 마싸(Massa) 계곡에서 론느 강으로 흘러 내려가는 풍경이 어우러져 비현실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알레취 빙하의 드라마틱한 풍경을 파노라마로 즐기고 싶다면 피셔알프(Fiescheralp), 베트머알프(Bettmeralp), 리더알프(Riederalp) 마을에서 해발 2,927m의 에기스호른(Eggishorn)까지 하이킹에 도전해 보자.

특히 세계 최고의 빙하 루트를 따라 꿈결 같은 빙하 특급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무스플루(Moosfluh)-피셔알프(Fiescheralp)’ 루트를 강추한다. 융프라우-알레취 세계 유산 지역에서도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길로, 우아하면서도 끝없이 펼쳐진 고요한 빙하와 그 끝으로 이어진 알프스 봉우리가 초현실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베트머호른(Bettmerhorn)에 올라가면 기막히도록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져 여행자들을 단번에 매료시킨다.

또 길을 따라 걷다보면 동화 책 속에서 튀어나온 듯 환상적인 산정호수 ‘매르옐렌제(Märjelensee)’을 비아 로티 춤마(Via Roti Chumma)길에서 만날 수 있다.

자전거 마니아라면 베트머알프에서 산악자전거를 타고 빙하와 숲을 따라 리더알프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코스를 달려 봐도 좋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알레취 빙하를 좀 더 가까이에서 깊이 있게 체험해 보고 싶다면 알레취빙(Aletsch
Glacier)와 알레취 숲 끝자락에 자리한 마을 ‘리더알프(Riederalp)’에 머물러보자.

리더알프는 4,000m급 알프스 봉우리가 에워싸고 있는 마을로, 경사가 급한 해발
1,905m의 언덕에 자리한 마을이라 전면에 펼쳐진 계곡 파노라마가 환상적이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리더알프에 갔다면 자연보호지구로 지정돼 있는 ‘알레취 숲’을 하이킹하며 알프스 희귀 동식물의 생태계 탐방여행을 즐겨보자.

알레취 빙하 하이킹 출발점인 ‘리더 푸어카(Riederfurka)’의 산장에서 하룻밤 머물면
고요한 알프스의 새벽 풍경의 특별함과 깊은 여운을 즐길 수 있다.

▲ ⓒ스위스정부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