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서천군, 동백대교 개통 지역상권 활성화 기회
상태바
서천군, 동백대교 개통 지역상권 활성화 기회
  • 정하성 기자
  • 승인 2018.11.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백대교 개통 대응전략 추진현황 보고회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6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달 동백대교 개통 대응전략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2월에 있을 동백대교의 개통이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한다.

그동안 군은 동백대교 개통 대응전략으로 ▲내부역량 강화, ▲서천-군산 상생발전, ▲홍보마케팅 강화 등 3개 중점과제별 14개 중점실행사업과 ▲관광 인프라 구축, ▲정주 인프라 구축, ▲경제 인프라 구축 등 3개 분야별 19개 중장기대응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특히, 서천사랑 캠페인, 고객만족 맞춤형 친절교육,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 동백대교 대형관광홍보 전광판 설치, 관광안내판 정비 사업 등 중점실행사업은 우선 추진해 약 81%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노박래 서천 군수는 “동백대교 개통이 우리에게 위기이자 기회이며,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지역에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동백대교 주변 관광안내 체계 개선, 지역상인 친절교육, 서천사랑 캠페인 전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중점실행사업을 연내 마무리지어 동백대교가 지역발전과 군산과의 상생발전을 견인하는 가교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